Starnews

[신간소개] 삼성·SK 등 韓 대표 기업의 '결정적' M&A

발행:
김혜림 기자
사진

자본시장 미디어 더벨이 우리나라 기업들이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인수합병(M&A) Deal을 모아 책을 발간했다.


아기가 태어나 어린이와 청년기를 거쳐 장년이 되는 것처럼 기업도 성장과정을 거친다. 그 가운데 특기할 만한 사건이 M&A다.


더벨은 변방에 머물던 삼성전자가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한 계기와 현대차가 기아차를 인수하며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한 과정, 중견기업에 불과했던 SK그룹이 유공과 한국이동통신을 인수할 수 있었던 배경 등 우리나라 기업들이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인수합병(M&A) Deal을 모은 책 '한국경제를 만든 M&A Deal'을 발간했다.


'한국경제를 만든 M&A Deal'은 맥주회사였던 두산그룹이 중공업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한 순간, 하나은행이 서울은행과 외환은행 인수를 결정해 은행권 판도를 바꾼 사건, 국민 메신저가 된 카카오의 탄생 과정, 동대문표 의류스타트업인 스타일난다가 로레알에 팔린 사건 등 등 우리 경제의 주요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사건이 담겼다.


또한 탁월한 의사 결정과 과감한 실행으로 아무도 가지 않은 미지의 길을 개척하며 성공의 길을 걸어간 기업인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1970년대 이후 우리나라 기업들이 성취한 M&A 가운데 눈길을 끌만한 딜들을 추려모아 구성했으며, M&A 금액의 많고 적음이 아닌 한 기업의 역사에서 가장 눈길을 끌만한, 한국 경제에 있어 의미 있는 딜을 뽑아냈다. 그리고 선정한 딜을 기업의 흥망성쇠에 맞춰 총 8장으로 나눴다.


한편 최고경영자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며 경제 현장을 고스란히 체험한 한국CCO클럽(회장 정상국)이 공동기획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