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필라테스의 최강자를 가리는 경연이 서울시립대에서 펼쳐진다.
서울시립대학교와 (사)한국평생스포츠코칭협회는 9월 13일 오전 10시,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2025 서울시립대학교 총장배 제1회 K-필라테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U, Our Star! Pilates for All!'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모든 참가자와 국민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사회와 시대를 밝히는 '별'이 되기를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U'는 참가자와 시민, University of Seoul의 구성원들을 뜻하며, 나아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을 의미한다. 'Our Star!'는 한국과 세계를 밝히는 리더의 상징으로,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대회의 철학을 담았다.
이번 행사의 중추를 맡은 양원석 조직위원장은 "이번 경연은 국민 건강 증진 및 필라테스 대중화 기여와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통한 평생스포츠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필라테스 지도자 및 유망 선수 발굴 및 지원 창의적인 필라테스 콘텐츠 발표 및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고 행사 기획 이유를 밝혔다.
한편 이번 경연은 일반부(55세 미만), 액티브 시니어부(55세 이상), 강사부(자격증 소지자)로 진행되며 개인전, 듀엣, 단체전(4인 이내) 종목으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