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STEREOTYPE' 초동 11만장..역대 걸그룹 8위[공식]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스테이씨(STAYC,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소속사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29일 "스테이씨가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으로 한터차트에서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식 초동 인증패는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을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 스테이씨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으로 초동 판매 수량(집계 기준 9월 6일~9월 12일) 11만 4203장을 기록했다.


2020년 이후 데뷔한 걸그룹 중 초동 판매량을 10만 장 이상 달성한 것은 스테이씨가 유일하다. 이는 역대 걸그룹 단일 앨범 초동 판매량 순위(아티스트 기준)에서도 8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또한 스테이씨는 전작과 비교해 3배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커리어하이를 갱신하게 됐다.


스테이씨는 지난 28일 후즈팬TV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팬들을 향한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시은은 "스윗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고 윤은 "스윗 분들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더욱 보답하는 스테이씨가 되겠다"며 진심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스테이씨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색안경'(STEREOTYPE)은 팀의 특별한 시그니처 '틴프레시' 장르를 바탕으로, 스테이씨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와 함께 스테이씨는 컴백 직후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에 등극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