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르세라핌, 음원+음반 점령..주간 차트 강타 'K-팝 톱 플레이어'

발행:
이경호 기자
그룹 르세라핌./사진제공=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사진제공=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국내 주간 음반, 음원 차트를 강타하며 'K-팝 톱 플레이어'의 면모를 뽐냈다.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이 한터차트의 주간 음반 차트(집계기간 5월 1~7일) 정상을 밟았다. 이번 음반은 지난 2일 발매된 이후 6일 동안 119만 7798장이라는 경이로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UNFORGIVEN'은 발매 첫날에만 102만 장 이상 판매되며 역대 K-팝 여성 아티스트의 1일 차 음반 판매량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고, 단 3일 만에 4세대 걸그룹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위를 확정 짓는 등 파죽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더해 르세라핌의 신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최상위권을 점령했다. 이 곡은 벅스, 멜론, 지니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1~7일)에서 각각 2위, 3위, 4위를 차지했다.


그룹 르세라핌./사진제공=쏘스뮤직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멜론의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 5위로 첫 진입한 이후 오늘(8일) 0시 기준 2위까지 올라서는 저력을 보여줬다. 또한, 이 곡은 한국 유튜브 뮤직의 주간 차트에서 인기곡 2위,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첫 등장해 높은 화제성을 자랑했다.


한편, 르세라핌의 틱톡(TikTok) 공식 채널 팔로워는 오늘 오전 11시경 500만 명을 돌파했다. 같은 날 오후 1시 기준 틱톡에서 '#UNFORGIVEN' 해시태그로 공유된 영상의 총 조회수는 3억 3000만 회에 달했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음반, 음원, SNS 등 전방위적인 인기를 자랑하면서 'K-팝 톱 플레이어'로서 입지를 굳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세븐틴 민규 '아침을 여는 잘생김!'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주사이모에 속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