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6월 도전

DL이앤씨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6월 도전

발행 :

채준 기자
/사진제공=dl이앤씨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DL E&C)가 6월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19블록에서 새로운 도전을 한다.


DL이앤씨는 부산의 미래로 주목받고 있는 에코델타시티에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로 공급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동, 총 9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68~84㎡로 모든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조성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부산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 부산도시공사가 참여해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 11.7㎢(약 356만평)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에코델타시티는 총 33개 단지, 약 2.7만세대(7만 6천여명)의 수용이 계획된 주거시설과 함께 상업, R&D, 물류, 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구 주변으로 평강천, 맥도강, 서낙동강이 지나는 만큼 이를 활용한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된다.


향후 수변 중심의 고품격 친수 주거환경과 함께 주거·상업·업무·예술·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수변공간이 마련돼 다양한 미래 여가·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또한 에코델타시티에는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가 계획돼 있어 이에 따른 기대감도 크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국내 첫 스마트시티가 될 이곳에는 헬스케어 로봇 클러스터를 비롯해 공공자율혁신 클러스터, 수열에너지 클러스터, 워터에너지 사이언스 빌리지, 신한류 AR·VR 클러스터 등 총 5대 혁신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 "서부산의 미래를 완성할 에코델타시티의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6월 중 주택전시관을 오픈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5년 3월이다.


주요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