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박찬욱 감독 '올드보이', 방콕영화제 감독상 수상

박찬욱 감독 '올드보이', 방콕영화제 감독상 수상

발행 :

김관명 기자
사진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가 해외영화제에서 또 상을 받았다.


22일 방콕국제영화제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는 24일 폐막하는 2005 방콕영화제에서 최민식 유지태 주연의 '올드보이'가 감독상(Best Directo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드보이'는 지금까지 해외에서 칸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영국독립영화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시체스 국제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스톡홀름 국제영화제 관객상, 아시아태평양 영화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했다.


국내에서는 대한민국 영화대상과 대종상, 영평상(映評賞)에서 각각 5개, 춘사영화제에서 4개, 청룡영화제에서 3개 상을 수상했다.


박찬욱 감독은 대한민국 영화대상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 청룡영화제와 대종상의 감독상, 춘사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영평상 작품상을 받아 국내외에서 총 10개의 상을 받았다.


주연배우 최민식은 대한민국 영화대상과 대종상, 청룡영화제, 춘사영화제, 영평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고, 강혜정은 청룡영화상과 영평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조명감독 박현원은 대한민국 영화대상, 대종상에서 조명상을, 조영욱 등 음악팀은 대한민국 영화대상, 대종상, 영평상에서 음악상을 차지했다. 김상범은 대종상과 춘사영화제에서 편집상을, 정정훈은 춘사영화제 촬영상을 받았다.


한편 방콕영화제 최우수영화상은 스페인 알렉한드로 아메나바르 감독의 '씨 인사이드'가 받았다. 이 영화는 남우주연상(하비엘 바르뎀)도 수상, 2관왕이 됐다. 최우수아시아영화상은 말레이시아의 '더 뷰티폴 워싱 머신'이 차지했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