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美 골든글로브, 오늘(12일) 개최..'케데헌'·'어쩔수가없다' 후보

美 골든글로브, 오늘(12일) 개최..'케데헌'·'어쩔수가없다' 후보

발행 :

/사진='어쩔수가없다' 포스터, 넷플릭스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와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골든 글로브 수상에 도전한다.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 11일 오후 8시(현지 시각, 한국 시각 12일 오전 10시) 캘리포니아주 베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뮤지컬·코미디 영화 작품상, 비영어 영화 작품상, 뮤지컬·코미디 영화 남우주연상(이병헌) 등 3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병헌이 뮤지컬·코미디 영화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수상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병헌은 리어나도 디캐프리오(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 에단 호크(블루 문), 제시 플레먼스(부고니아), 조지 클루니(재이 켈리), 티모시 샬라메(마티 슈프림) 등과 트로피를 두고 경쟁을 펼친다.


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도 3개 부문에서 노미네이트됐다. 영화 부문 애니메이션 작품상, 영화 부문 주제가상(헌트릭스 '골든'), 박스오피스 흥행 성과상(Cinematic and Box Office Achievement)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작품 흥행과 함께 OST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골든'은 '2026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Critics Choice Awards, 이하 '크리틱스초이스')에서 주제가상(Best Song)을 수상했다.


추천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