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기기괴괴성형수', 개봉 5일만 4만 관객 돌파..입소문

'기기괴괴성형수', 개봉 5일만 4만 관객 돌파..입소문

발행 :

김미화 기자
/사진='기기괴괴 성형수' 포스터
/사진='기기괴괴 성형수' 포스터


네이버 웹툰 '기기괴괴'의 에피소드 '기기괴괴-성형수'를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개봉 5일 만에 4만 관객을 돌파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동시기 개봉한 작품 중 월등하게 높은 좌석 점유율을 자랑하며 4만 관객을 돌파해 폭발적인 입소문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13일 전체 박스오피스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 이는 '테넷', '오! 문희' 다음 순위이며 동시기 개봉한 마블의 히어로 무비 '뉴 뮤턴트'를 제친 기록이다.


'기기괴괴 성형수'의 흥행세가 반가운 이유는 그동안 디즈니,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에게 쏠렸던 15세 이상 관람층 관객들을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데 성공한 것. '기기괴괴 성형수'는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를 염두에 두고 제작이 되었고,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호러 장르의 작품이다.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은 가족용 애니메이션 작품이 제작되어 사랑을 받았지만 청소년 이상의 1525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이 많이 제작이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기괴괴 성형수'가 1525 관객들을 사로잡아 국내 장착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어려운 시국 속에 개봉 5일 만에 4만 관객을 돌파하며 웹툰의 신드롬을 극장에서 잇고 있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이번 주부터 글로벌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애니의 힘을 보여줄 전망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라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본 적 없는 독창적인 소재와 예측 불가능한 반전의 스토리 그리고 외모지상주의를 꼬집는 메시지까지 담아 완성도까지 인정받으며 폭발적인 입소문을 일으키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