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이태성 母' 박영혜 감독, 할리우드 영화제 2관왕..심사위원 만장일치

'이태성 母' 박영혜 감독, 할리우드 영화제 2관왕..심사위원 만장일치

발행 :

사진=라이트컬처하우스

배우 이태성의 모친이자 감독인 박영혜가 2관왕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1일 라이트컬처하우스측은 "국내 최초 장애인 소재 로맨스 영화이자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잘 알려진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가 전날 오후 5시 미국 할리우드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영화제 '할리우드 블루버드 영화제'에서 '베스트 드라마' 상과 '베스트 감독상' 두 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할리우드 블루버드 영화제' 측 심사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수상자로 확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인권영화이기도 하며 어려운 장애인 소재를 아름답고 감성적으로 잘 표현했다"며 극찬했다.


이어 박영혜 감독과 신성훈 감독은 드디어 칸으로 가게 됐다. 2023년 3월에 개최되는 '제3회 칸 영화상'에 초청작과 '단편영화 부문' 과 '인권영화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칸 영화상'은 심사하기로 까다롭고 칸 영화상에 진출하기에는 더더욱 어려운 영화제로 잘 알려져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현재 박영혜 감독과 신성훈 감독이 함께 만든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현재 총11개국 나라 영화제에 초청된 상태다. 이어 5월에는 '리마 웹페스트 페스티벌 어워즈' 에는 참석하기로 확정된 상황이다.


한편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부산 가치 봄 영화제'에서 최초로 풀 버전으로 영화 상영과 'GV(관객과의 대화)'가 열린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브리핑

요약 없이도 가볍게 읽으실 수 있는 짧은 뉴스입니다.

추천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