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이은상 "유나이트 평균 나이 20.5세..'1 of 9' 까꿍춤 포인트"

이은상 "유나이트 평균 나이 20.5세..'1 of 9' 까꿍춤 포인트"

발행 :

한해선 기자
/사진=브랜뉴뮤직
/사진=브랜뉴뮤직

브랜뉴뮤직 새 보이그룹 유나이트(YOUNITE, 은호, 스티브, 현승,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가 청량미를 가득 안고 오늘 데뷔한다.


유나이트는 20일 오후 첫 번째 미니 앨범 'YOUNI-BIRTH(유니버스)' 발매 및 데뷔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었다. 유나이트는 이날 오후 6시 앨범을 공개하고 더블 타이틀곡 'EVERYBODY(에브리바디)'와 '1 of 9(원 오브 나인)'으로 정식 데뷔한다.


은상은 '유니버스' 앨범에 대해 "저희가 앞으로 펼쳐나갈 찬란한 우주적 세계를 보여준다"며 "유나이트가 'We are connected'란 콘셉트를 갖고 있다. 팬덤과 연결된 의미까지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은호는 타이틀 'EVERYBODY'를 소개하며 "복잡한 세상을 벗어나 저희와 함께 즐겨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저희가 타이틀곡에서 제스처를 잘 보여주기 위해 많이 연습했다"고 했다. 경문은 "'1 of 9'은 나를 골라달라고 조르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가사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라고 밝혔다.


데이는 'EVERYBODY'를 더 선호한 반면, 은상은 "저희 평균 데뷔 나이가 20.5세다. 풋풋함과 청량함을 보여줄 수 있는 '1 of 9'에 조금 더 애정이 간다"며 웃었다.


우노는 'EVERYBODY'의 포인트 안무로 "저희 포인트 안무 중 낚시춤이 있다. 사람들을 끌어당기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은상은 '1 of 9' 포인트 안무로 "까꿍춤이 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YOUNI-BIRTH' 데뷔 앨범에 우리를 지켜보라는 당찬 포부를 강렬한 힙합 비트에 담아낸 'YOUNI-BIRTH', 멤버들의 싱그러운 비주얼이 절로 미소를 짓게 하는 타이틀곡 '1 of 9',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가득 담아낸 선공개 타이틀곡 'EVERYBODY', 핑크빛 사랑 이야기를 담은 감미로운 R&B 트랙 'RING RING RING(링링링)', 롤러코스터를 타듯 짜릿한 드라이빙감을 안겨주는 힙합 댄스곡 'ODYSSEY(오디세이)', 마지막으로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겪는 풋풋한 설렘을 노래한 경쾌한 댄스 넘버 '그런 느낌이 와'까지 총 6곡을 담아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선보인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