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원호 "'Don't Regret', 스스로에게 바치는 헌정곡" [일문일답]

원호 "'Don't Regret', 스스로에게 바치는 헌정곡" [일문일답]

발행 :

김수진 기자
원호/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원호/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가수 원호(WONHO)가 한층 더 성장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원호는 지난 14일 두 번째 싱글 '비터스윗(Bittersweet)'을 발매하고 전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다. '비터스윗'은 원호가 지난 6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파사드(Facade)' 이후 약 4개월만에 선보이는 새 싱글. 팬들을 향한 원호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고 있어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원호의 새 싱글 '비터스윗'에는 귀를 사로잡는 펑크 사운드와 트렌디하며 노련한 사운드에디팅, 후렴구에 터지는 원호의 에너제틱한 보컬이 매력적인 타이틀곡 '돈트 리그렛(Don't Regret)'을 비롯해 나른한 듯 섬세한 원호의 보컬과 묵직한 베이스와 악기들의 섹시한 키싱이 돋보이는 댄스곡이자 윤훼이(YUNHWAY)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한 수록곡 '온 앤 온(On & On)'까지 더욱 짙어진 원호의 음악색을 확인할 수 있는 2곡이 알차게 수록됐다. 더 성숙해진 음악과 특유의 솔직 당당한 매력으로 다시 한 번 글로벌 팬들 앞에 선 원호는 소속사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새 싱글 '비터스윗'에 대한 소개다.


[원호의 두 번째 싱글 '비터스윗' 관련 일문일답]


-4개월 만에 새 싱글 '비터스윗'으로 컴백하게 된 소감이 어떤가요?


▶이번 두 번째 싱글 '비터스윗'은 팬분들과 제가 늘 함께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욱 더 의미있는 앨범입니다. 항상 팬분들을 생각하면서 앨범을 만들지만 이번 앨범 역시 사랑하는 분들에게 제 마음이 더욱 더 잘 닿길 바라며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이 앨범을 듣는 모든 분들이 지나온 시간들을 후회하지 않는 마음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 '비터스윗'을 앨범명으로 정하게 된 이유 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나요?


▶지금까지 우리가 지나온 모든 순간들이 돌이켜보면 씁쓸하면서도 달콤했던 기억이 되기 때문에, 이 점이 '비터스윗'이 가지는 씁쓸하면서도 달콤하고, 즐거우면서 슬프기도 하다는 뜻과 잘 맞는다고 생각해 앨범명으로 정하게 됐습니다.


- 타이틀곡 '돈트 리그렛'은 어떤 곡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돈트 리그렛'은 '지금 함께하는 이 순간을 위해 지나쳐온 과거들이 아름답게 남아있다'는 내용이 담긴 곡입니다. 지나온 모든 시간을 후회하지 않는 사람들과 제 자신에게 바치는 헌정곡으로,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향한 마음을 느끼실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 앨범의 2곡 모두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했는데,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가 팬분들과 대중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았습니다. 트렌디하면서도 새로운 시도로 부담없이 들으실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 앨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돈트 리그렛' 속 가장 마음에 드는 가사와 그 이유는요?


▶'내 답은 늘 똑같아' 라는 가사입니다. 이 부분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이든 상관 없이 나는 늘 똑같다는, 변하지 않겠다는 약속과 같은 문장이기 때문입니다.


- 이번 앨범을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요?


▶'비터스윗'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돈트 리그렛'을 처음 들었을 때 많은 분들이 슬픈 노래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가사를 유심히 보시면 결국 힘들었던 시간들이나 아팠던 감정들 모두 지금은 아름다운 추억이니 후회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긴 단단한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타이틀곡 '돈트 리그렛' 뮤직비디오에서 다양한 심리 변화를 표현했는데,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요?


▶뮤지컬 '이퀄'을 통해 연기에 대한 자신감과 경험이 쌓였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재미있게 촬영했습니다.


-윤훼이가 수록곡 '온 앤 온'의 피처링에 참여했는데 어떤 인연인지, 또 앞으로 컬래버레이션을 해보고 싶은 아티스트가 있나요?


▶처음 이 곡을 만드는 단계부터 윤훼이님을 염두해 두고 작업한 곡이기 때문에 바로 연락을 드렸고 윤훼이님께서도 흔쾌히 승낙해주셔서 빠르게 작업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이번 앨범의 각오와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요?


▶팬 여러분들께 처음 보여드리는 모습들이 많은 앨범이라 어떻게 봐주실지 걱정도 되면서 설레기도 하는데요. 이번 앨범을 통해 저의 짙어진 감성과 음악색을 온전하게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장르와 콘셉트에 얽매이지 않고 저만의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는, 한계가 없는 아티스트로 남고 싶습니다.


- 원호의 컴백을 기다려 온 위니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앨범도 위니에게 전해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가득 담아봤는데요. 위니들도 우리가 함께 지나온 모든 시간들을 후회하지 않고 사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언제나 위니 곁에서 똑같은 모습으로 있을 테니 이번 앨범도 많이 들어 주시고 사랑해 주세요.


가수 원호가 일본 공연 일정을 위해 6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2.10.06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가수 원호가 일본 공연 일정을 위해 6일 오전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2.10.06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