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K팝 열풍의 중심" 방탄소년단 정국, 뮤직 문디알 '올해 최고의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

"K팝 열풍의 중심" 방탄소년단 정국, 뮤직 문디알 '올해 최고의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

발행 :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올해 최고의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해외 매체 '뮤직 문디알'(Music Mundial)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한 '2025년 최고의 K-팝 솔로 아티스트'(Soloist of the year 2025)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정국은 50.40%의 높은 득표률로 최종 1위를 차지했다.


'뮤직 문디알'은 투표 결과와 함께 전한 '정국은 역대 최다 팬 참여로 2025년 올해 솔로 아티스트를 수상했다'는 기사에서 "정국은 투표 내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고 다시 한번 거침없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며 올해 가장 돋보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고 극찬했다.


또 "정국은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으로 주요 이정표를 세웠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및 오프라인 플랫폼 모두에서 여러 판매 기록을 경신하며 세계적인 열풍을 만들었다"고 했다.


이어 "정국의 첫 솔로 데뷔곡 'Seven'(세븐)은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진입해 1위의 자리에도 올랐다"며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거둔 눈부신 성과를 전했다.


매체는 "정국은 국제 행사와 TV 프로그램에서 놀라운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며, 그의 보컬 재능과 관객과의 소통 능력도 보여주는 등 그가 K-팝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역사와 트렌드를 만들어갈 잠재력을 가진 아티스트라 여겨지고 있다" 며 "케이팝 열풍의 중심에 서있다"고 정국에 대해 평했다.


한편 지난달 전역한 정국은 새로운 음원과 앨범 발표 및 해외 투어, 방송 출연 등 다채로운 솔로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