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사자보이즈, 알고 보니 '바티칸'에 있었다? 김대건 신부 美서 '난리'[스타이슈]

사자보이즈, 알고 보니 '바티칸'에 있었다? 김대건 신부 美서 '난리'[스타이슈]

발행 :

한해선 기자


/사진=레딧 게시물
/사진=레딧 게시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이헌')의 글로벌 인기와 함께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세워진 김대건 신부 성상이 화제다.


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케데헌 인기에 난감해진 바티칸'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2023년 9월 세워진 조선의 첫 사제 성 김대건 안드레아의 성상 사진 위에 "바티칸 사자 보이즈(Vatican Saja boys)"라는 영문이 적혀 있었다.


미국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갓을 쓴 김대건 신부의 성상이 '케데헌'에 등장하는 저승사자 모티브 남자 아이돌 그룹 '사자 보이즈'와 비슷한 의상 형태를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사자보이즈 /사진=넷플릭스
사자보이즈 /사진=넷플릭스

해외 네티즌들은 "교황조차 그들의 영향력을 거부할 수 없었다" "가톨릭 신자라서 한국의 수호성인 김대건 안드레아 동상을 보고 미소가 나왔다. 밈으로 만들어진 건 참 좋네요" "정확히는 사제보이즈"라고 반응했다.


김대건 신부 성상처럼 한국을 넘어 아시아 성인의 성상이 성 베드로 대성전에 설치된 건 교회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김대건 신부는 1821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나 1845년 마카오에서 사제 서품을 받고 한국으로 돌아온 뒤 조선의 박해를 받다가 1846년 25세의 젊은 나이에 순교했다. 이후 1984년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은 김대건 신부를 순교자로 시성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