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히트 뮤직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가 글로벌 음악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흥행 중이다.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What You Want'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바이럴 송 글로벌' 1위(9월 1일 자)로 진입했다. 올해 데뷔한 신인 그룹을 통틀어 해당 차트 정상에 오른 팀은 코르티스가 유일하다.
'What You Want'는 전 세계 24개 국가/지역의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9월 1일 자)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7개 국가/지역에서 1위를 밟은 점이 고무적이다.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바이럴 송' 차트는 최근 재생 횟수나 공유 빈도 등이 급격히 늘어나는 곡의 데이터를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유행에 민감한 음악시장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읽을 수 있는 객관적 지표다. 신인 그룹이 데뷔곡으로 이 차트에 진입했다는 데서 이들을 향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다.
같은 날 기준 'What You Want'의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는 329만 회를 돌파했다. 또한 코르티스의 월별 리스너(최근 28일 간 청취자 수)가 110만 명을 넘는 등 음원 발표 약 2주만에 괄목할 성적을 내고 있다.
'What You Want'는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 코르티스의 다짐을 담은 선언문 같은 곡이다. 다섯 멤버는 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손에 넣겠다고 당차게 외친다. 붐뱁(Boom bap) 리듬과 1960년대를 풍미한 사이키델릭 록(Psychedelic rock) 기타 리프가 어우러져 신선한 매력을 선사한다. 이 곡은 트레드밀 11대 위에서 펼치는 퍼포먼스와 흔들림 없는 라이브 무대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코르티스는 오는 8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를 발매한다. 이날 하이브(의장 방시혁)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후속곡 'FaSHi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