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패션아이콘 뷔, 연습생 시절부터 동경" 방탄소년단 뷔, J팝 보이그룹 아오엔 가쿠의 롤모델

"패션아이콘 뷔, 연습생 시절부터 동경" 방탄소년단 뷔, J팝 보이그룹 아오엔 가쿠의 롤모델

발행 :

문완식 기자
방탄소년단 뷔(BTS V)와 아오엔 가꾸(aoen GAKU) /사진=빅히트 뮤직, YX레이블즈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의 보이그룹 멤버의 롤모델로 언급되며 일본에서의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보그재팬은 "aoen과의 Q&A. 7명의 유명 인사가 자신의 진짜 모습을 드러내다"라는 제목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aoen(아오엔)은 하이브의 차세대 J-팝 보이그룹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응원-HIGH'를 통해 결성, 2025년 6월 11일 데뷔했다.


아오엔의 멤버 가쿠(GAKU)는 "요즘 열정을 쏟는 건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패션과 댄스예요. 댄스가 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저는 항상 패션을 좋아했고, 영향을 받았어요. 요즘은 특히 스카프와 넥타이에 푹 빠져 있어요. 빈티지한 분위기가 좋아요"라고 답했다.


이어 "당신의 패션 아이콘은 누구인가요"라고 묻자 "방탄소년단의 뷔입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뷔를 동경해 왔어요. 당시 열여섯 살 정도였기 때문에 아무리 따라 해봐도 잘 안 어울리더라고요. 나이가 들어서 분위기가 더 좋아지면 뷔처럼 옷을 입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라며 동경의 대상이라고 밝혔다.


뷔는 많은 후배아이돌이 "뷔처럼 멋있고 중요한 어른이 되고 싶어요"라며 롤모델로 삼고 있어 아이돌의 교과서로 불린다. 일본 Z세대의 워너비 스타로 특히 많은 일본남성들도 뷔의 스타일을 따라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쿠 역시 뷔의 스타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뷔는 일본 인기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NEHAN)에서 9월 22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한 남자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23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BIHAN)의 '20대 한국 배우' 부문에서도 230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K컬처 정보를 제공하는 '케이보드'(K-board)의 'K팝 아이돌 인기 랭킹'에서는 200주 연속 1위, '한국 드라마 남자 배우 총선거' '꽃미남 선거'에서도 전 기간에 걸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K팝 정보를 다루는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도 전 기간에 걸쳐 1위, 즐겨찾기 등록 부문도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일본에서의 넘사벽 존재감과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