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보이넥스트도어 'The Action',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획득

보이넥스트도어 'The Action',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획득

발행 :

/사진제공=KOZ엔터테인먼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미니 5집으로 골드 디스크 인증을 추가했다.


12일 일본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5집 'The Action'은 10만 장 이상 출하돼 10월 기준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들은 미니 3집 '19.99', 미니 4집 'No Genre'에 이어 신보까지 한국 앨범으로 3연속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으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The Action'은 성장을 향한 여섯 멤버의 열망과 당찬 각오를 녹인 음반이다. 멤버들이 전곡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려 자신들의 색깔을 진하게 녹였다.


일본레코드협회는 싱글 및 앨범 누적 출하량에 따라 매달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75만 장 이상), 밀리언(100만 장 이상) 등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부여한다.


'The Action'은 앞서 발표된 일본의 주요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오리콘이 10월 20~26일 집계한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2위에 올랐고 동 기간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2위에 자리했다. 미국에서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40위(11월 8일 자)로 진입했다. 5개 앨범 연속으로 '빌보드 200'에 차트인 하면서 동 시기 데뷔한 K-팝 그룹 중 가장 좋은 성과를 냈다. 이번 주 최신 차트(11월 15일 자)에서는 '톱 앨범 세일즈' 19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7위, '월드 앨범' 5위, '이머징 아티스트' 3위에 자리했다. 2주 연속 빌보드 차트를 지키며 글로벌 시장에서 두터운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국에서는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04만 1802장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