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화사, 끝없는 인기 상승세..박정민 손잡고 빌보드 新 차트 첫 1위

화사, 끝없는 인기 상승세..박정민 손잡고 빌보드 新 차트 첫 1위

발행 :

/사진=피네이션

걸 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HWASA)가 '빌보드 코리아 핫100'에서 2주 연속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첫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0일 공개된 12월 13일자 '빌보드 코리아 핫100'에서 화사의 'Good Goodbye(굿 굿바이)'는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 코리아 핫100'은 빌보드 본사 및 빌보드 코리아가 지난 3일 신설했다. 한국 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곡을 보여주는 국내 중심 송즈 차트로 글로벌 및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의 스트리밍 이용 데이터와 음원 판매량 등 공식 데이터를 기준으로 집계된다. 앞서 화사는 6일자 '빌보드 코리아 핫100'에서 'Good Goodbye'로 차트 첫 1위의 주인공이 된 바 있다.


/사진=빌보드
/사진=빌보드

글로벌 인기 상승세도 식을 줄 모른다. 9일(현지시간) 공개된 12월 13일자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Good Goodby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지난주 2위에서 한 계단 상승, 첫 1위에 올랐다. 지난주 43위로 첫 진입한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도 32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화사의 'Good Goodbye'는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박정민과의 축하무대 후 그야말로 '신드롬급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역주행 인기몰이로 올해 솔로 여가수 최초로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국내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정상을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했다. 또 2025년 48주차 써클차트에서도 'Good Goodbye'로 디지털, 스트리밍, BGM 등 6관왕, MBC '쇼 !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화사는 2023년 6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체결 후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독보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