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방탄소년단 진, '월드 투어 블루레이' 베스트셀러 1위 싹쓸이

방탄소년단 진, '월드 투어 블루레이' 베스트셀러 1위 싹쓸이

발행 :


방탄소년단(BTS) 진의 월드 투어 블루레이가 베스트셀러 1위를 석권하며 최고의 인기를 입증했다.




진의 월드투어 블루레이 '#RUNSEOKJIN_epTOUR in Japan'은 판매 개시 직후 아마존 재팬과 라쿠텐 DVD/Blu-ray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니버셜 뮤직 재팬 스토어 히트상품 1위에도 올랐다. 이번 블루레이는 진의 월드 투어 중 일본 콘서트를 담았다.



진은 지난해 6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친 첫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솔로 월드투어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를 진행했다. 이 투어는 도시별 평균 박스오피스 수익을 기준으로 아티스트 순위를 산정하는 미국 폴스타(Pollstar)에서 글로벌 콘서트 투어 Top 20에 오르며 아시아 솔로이스트 최고 신기록을 세웠다. 7월 '빌보드(Billboard) 톱 투어 월간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새 역사를 썼다.


또한 지난 8월 빌보드 톱 투어 월간 차트에서도 8월 5일과 6일 영국 런던, 8월 9일과 10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4회 공연만으로 다시 차트에 진입했다. 진은 유럽 투어에서 가장 큰 수익을 올린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빌보드 톱 투어 신기록을 달성했다.



공연장 일정상 앙코르 콘서트를 진행하기 어렵다고 밝혔던 진은 팬들의 요청에 응하며 대관이 가능한 경기장이 확보되자 공연을 결정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31일과 11월 1일 인천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RUNSEOKJIN_EP.TOUR_ENCORE' 앙코르 공연을 열었다. 팬들에게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와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영국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진의 월드투어에 별 5개 만점을 주며 진을 향해 정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보적인 엔터테이너라고 평했다. 미국 포브스(Forbes)는 진이 복잡한 고음에서도 안정적인 보컬을 선보였다며 넓은 음역과 고음 컨트롤로 실력을 증명했다고 분석했다. 프랑스 파리 마치(Paris Match)는 진의 유머, 무대 매너, 장르를 넘나드는 실력이 팬들에게 완벽한 선물이 됐다고 평가했다. 진의 솔로 월드 투어는 전 세계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진은 자신의 솔로 투어 중 지난 6월 고양에서 열린 팬 콘서트 '#RUNSEOKJIN_EP.TOUR in GOYANG'을 영화 '런석진 에피소드 투어 더 무비'(RUNSEOKJIN_EP.TOUR THE MOVIE)로 제작했다. 이 영화는 지난해 12월 27일 전 세계에서 개봉했으며, 국내에서는 12월 31일부터 CGV 단독 상영으로 공개됐다. 영화는 진의 무대와 비주얼을 담아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