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배드민턴협회가 31일 2015년 국가대표 명단 41명을 발표했다. 이용대(26, 삼성전기)와 유연성(수원시청) 등 간판스타들도 이변 없이 포함됐다.
협회는 지난 16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국가대표 선발전을 실시했다. 단식은 16일부터 23일까지 전남 화순의 이용대체육관에서, 복식은 26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수원의 삼성전기 한울림체육관에서 치렀다. 총 82명이 참가했고 41명이 선발됐다.
단식에는 남녀 각각 16명씩 참가했고 풀리그를 통해 상위 8명까지 태극마크를 달았다. 복식에는 남자 26명 여자 24명이 참가했고 평가위원이 5가지 항목을 평가해 총점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이용대와 유연성을 비롯해 성지현(MG새마을금고), 배연주(KGC인삼공사) 등 인천아시안게임을 빛냈던 국가대표들은 무난히 선발전을 통과했다. 한소연(대진대), 김혜린(포스코) 그리고 고등학생인 서승재(군산동고)와 공희용(대성여고)은 첫 태극마크의 영광을 누렸다.
대표팀은 당장 오는 1월 6일로 예정된 태국국제챌린지대회로 2015 시즌을 시작한다.
<2015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명단4>
▲남자(20명) = 유연성(수원시청) 고성현 손완호 신백철(이상 김천시청) 이용대 김사랑 김기정 허광희(이상 삼성전기) 정의석 김덕영(이상 MG새마을금고) 김대은(국군체육부대) 이동근(요넥스) 하영웅 김동훈(이상 원광대) 이홍제 최솔규(이상 한국체대) 전봉찬 전혁진(이상 동의대) 김재환(전주생명과학고) 서승재(군산동고)
▲여자(21명) = 장예나(김천시청) 김하나 신승찬 채유정 김나영(이상 삼성전기) 정경은 배연주 김예지(이상 KGC인삼공사) 성지현 엄혜원 이장미(이상 MG새마을금고) 김소영(인천공항공사) 고아라 유해원(이상 화순군청) 고은별 이소희(이상 대한배드민턴협회) 김지원 김효민(이상 한국체대) 한소연(대진대) 김혜린(포스코특수강) 공희용(대성여고)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