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대한씨름협회-인제군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협약

대한씨름협회-인제군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협약

발행 :


이기호(왼쪽부터) 인제군체육회장, 최상기 인제군수, 이준희 대한씨름협회장이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씨름협회 제공

대한씨름협회가 3일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과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3개년 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제군과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협약 체결 소식을 알렸다.


협회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인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준희 대한씨름협회장과 최상기 인제군수, 이기호 인제군체육회장 및 인제군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협의와 협조를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2026년부터 2028년까지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는 인제군에서 개최된다.


대한씨름협회와 인제군은 대회 개최를 통해 '하늘내린 인제'를 전국에 알리고, 대회 운영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방송 중계를 통한 인제군 홍보와 대회 유치 경제 활성화, 씨름 저변 확대 등 지역 및 씨름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준희 회장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인제군 체육 발전을 위해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인제군과의 업무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우리 전통 종목인 씨름으로 인제군의 스포츠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대회 개최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추천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