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새로운 출발, 새로운 백년"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전남 장흥서 공식 개원

"새로운 출발, 새로운 백년"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전남 장흥서 공식 개원

발행 :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는 오는 11일 전남 장흥군에서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은 선수·지도자·체육행정가·생활체육 관계자 등 대한민국 체육을 이끄는 모든 체육인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 스포츠 교육·연수 기관으로, 지난 2022년 착공해 이날 개원식을 통해 본격 개원한다.


특히 ▲체육인 생애주기별 교육과정 운영체계 구축 ▲체육 안전·인권·윤리 문화 확산 ▲디지털 기반 미래형 교육 인프라 제공 ▲지역 연계형 스포츠 교육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이끄는 교육·연수의 중심 기관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개원식은 11일 오후 2시 개발원 다목적체육관에서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성 장흥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출발, 새로운 백년"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다. 대한민국 체육인을 위한 종합적·체계적 교육 및 연수 기능을 수행할 스포츠 교육기관의 출범을 널리 알리고 개발원이 지향하는 비전과 향후 운영 방향을 대내외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00년간 대한민국 스포츠가 쌓아온 성과를 토대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체육교육 혁신의 출발점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주요 행사는 개원 기념 점등식, 헌정식, 대한체육회장 교육 계획 발표 등으로 구성되며 관람형 행사가 아닌 참여·경험·소통 중심으로 개발원 시설 및 교육 콘텐츠 소개존 등을 통해 참석자가 직접 개발원의 역할과 기능을 체감할 수 있는 자리로 거듭날 예정이다. 특히 유승민 회장이 '개발원의 중·장기 교육운영 계획 및 미래 교육비전' 등에 관한 내용을 직접 발표하며 개발원의 추진 전략과 정책적 의지를 제시할 계획이다.


유승민 회장은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은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핵심기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육인의 전문성 강화와 체육 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