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이진호, 음주운전 신고자는 여자친구..싸운 후 인천→양평 100Km 운전 [스타이슈]

이진호, 음주운전 신고자는 여자친구..싸운 후 인천→양평 100Km 운전 [스타이슈]

발행 :

김미화 기자
개그맨 이진호가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TV조선 예능 '아바드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바드림'은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버추얼 아바타가 등장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한국 최초의 메타버스 AI 음악쇼다. 2022.09.27

방송인 이진호가 인터넷 불법도박으로 활동을 중단한데 이어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이진호의 음주운전을 신고한 사람은 여자친구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양평경찰서는 지난 24일 오전 3시께 인천에서 경기 양평군까지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이진호를 적발, 조사 중이다. 경찰은 이진호가 인천에서 음주운전을 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지역 간 공조 수사 끝에 양평에서 이진호를 붙잡았다. 당시 이진호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11%인 것으로 전해졌다.


디스패치에 따르면 이진호의 음주운전을 신고한 사람은 여자친구다. 이진호는 새벽 인천에서 술을 마시다 여자친구 와 언쟁을 벌였고 이후 운전해 경기도 양평군 자택까지 약 100㎞ 운전했다. 여자친구가 경찰에 신고했고 인천경찰청은 사건 접수 후 양평경찰서에 공조를 요청, 양평서는 이진호 주거지 인근에서 대기하다 체포했다.


음주운전 사실이 알려진 후 이진호의 소속사 SM C&C는 공식입장을 통해 "불미스러운 일을 전달드리게 돼 대단히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이라며 "이진호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금일 새벽 음주운전을 했다고 한다. 적발 당시 관할 경찰서에서 요구한 조사를 마쳤으며, 처분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진호는 이번 일에 대해 일말의 변명과 핑계 없이 자신의 잘못이라 생각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 소속사 역시 책임을 통감하며, 이진호가 처분을 성실히 이행하고 법적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전했다.


이진호는 2005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 JTBC '아는 형님', tvN '코미디 빅리그' 등을 통해 인기 방송인으로 거듭났다. 이진호는 지난 4월 불법 도박 혐의로 적발되며 연예계 활동을 사실상 멈췄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