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신인감독 김연경'(연출 권락희, 최윤영, 이재우)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 리포트: K-콘텐츠 경쟁력 분석'(10월 1주차)에서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의 중심에 섰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MBC '신인감독 김연경'은 TV-OTT 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부문 6위를 기록, 전주 대비 2배 이상 상승하며 눈에 띄는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TV-OTT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은 물론 TV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김연경이 1위에 오르며, 배구 감독으로서의 새로운 도전에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공감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MBC '신인감독 김연경'은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동영상 조회수 6위, VON 댓글 수 5위, 뉴스기사 수 7위 등을 기록하며 화제성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 전반에서 고른 관심을 받았다. 동영상 조회수 상승과 함께 SNS 등에서도 활발한 반응이 이어지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와 화제성이 동시에 높아지고 있다. 이번 조사는 K-콘텐츠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5년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8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0일 발표한 결과다.
'신인감독 김연경'은 오는 12일 방송되는 3회에서는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프로팀과의 예측불허한 경기 결과와 일본 최강 고교팀과의 한일전 서막이 오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