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안재환, 10일 빈소인 강남성모병원서 부검

김현록 기자 / 입력 : 2008.09.09 13:57
  • 글자크기조절
image


8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안재환의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한 부검이 10일 오전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성모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재환 사망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노원경찰서 측은 9일 오후 "오늘(9일) 오후 고 안재환 씨의 시신 부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할 예정"이라며 "오늘 의뢰하면 10일 오전 10시 고 안재환의 빈소가 마련된 강남성모병원에서 부검이 실시될 것이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요즘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수리중이라 대개는 분소가 설치된 고대안암병원에서 부검을 실시했으나, 시신이 강남성모병원에 있는데다 그것 역시 국과소 분소가 위치하고 있어 그대로 부검을 실시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경찰 측에 따르면 시신 부검에는 통상 3~4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고 안재환의 시신은 10일 오후 유가족에 다시 인도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이에 따라 고인의 발인식은 다음날이 11일 실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관련 빈소에 머물고 있는 정선희 매니저는 "5일장으로 진행할지 아니면 장례일정이 달라질지는 현재로선 결정된 바 없다"며 "국과수 부검 일정에 따라 변동될 것이다"고 전했다.


지난 8일 밤 서울 강남성모병원에 고 안재환의 빈소를 마련한 아내 정선희 등 고인의 유가족들은 부검이 끝난 후 발인을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 안재환은 8일 오전 서울 노원구 하계1동의 한 빌라 앞 도로 상에서 주차돼 있던 승합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측은 안재환 사망 당시 차 안에 있었던 연탄 2장 중 1장이 연소됐고 유서가 함께 발견된 것을 감안, 가스중독에 의한 자살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정황상 10~15일 이전에 사망에 이른 것으로 보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