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석 하정우 부일상서 주연상 3번째 격돌

'추격자' 부일상 8개 노미네이트

전형화 기자 / 입력 : 2008.10.08 09: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추격자'의 두 주인공 김윤석과 하정우가 부일영화상 남우주연상에 후보에 올라 올들어 영화 시상식에서 세 번째 격돌하게 됐다.

김윤석과 하정우는 오는 9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제17회 부일영화상에 '추격자'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나란히 올랐다. 김윤석과 하정우는 '추격자'로 대종상과 춘사대상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동시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지금까지 김윤석이 대종상을, 춘사대상에서는 공동 수상을 했다. 과연 이번 부일상 트로피는 누구에게 돌아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올해 35년만에 부활된 부일영화상은 '추격자'가 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나홍진 감독은 최우수 감독상과 신인 감독상, 각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좋은 놈,나쁜 놈,이상한 놈' 촬영 도중 사망한 고 지중현 촬영감독은 심사위원특별상에 선정됐다.


다음은 제17회 부일영화상 후보(작) 명단.

▶최우수 작품상:님은 먼곳에 (이준익 감독),밤과 낮 (홍상수 감독),추격자(나홍진 감독)

▶최우수 감독상:김현석(스카우트),나홍진(추격자),허진호(행복),홍상수(밤과 낮)

▶남우 주연상:김영호(밤과 낮),김윤석(추격자),정우성(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한석규(눈에는 눈 이에는 이),하정우(추격자, 비스티보이즈)

▶여우 주연상:김해숙(무방비 도시),수애(님은 먼곳에),임수정(행복)

▶남우 조연상:기주봉(경축! 우리 사랑),김민준(사랑),박희순(세븐데이즈),송영창(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M),정재영(바르게 살자)

▶여우 조연상:공효진(M),김지영(우리생애 최고의 순간),김해숙(무방비 도시),서영희(궁녀)

▶신인남자 연기상:신명철(크로싱),임지규(은하해방 전선, 저수지에서 건진 치타),장근석(즐거운 인생)

▶신인여자 연기상:남규리(고사),안소희(뜨거운 것이 좋아),유연미(검은 땅의 소녀와),이하나(식객)

▶신인 감독상:김미정(궁녀),나홍진(추격자),양해훈(저수지에서 건진 치타),오점균(경축! 우리 사랑),윤성호(은하해방 전선)

▶각본상:김현석(스카우트),나현(우리생애 최고의 순간),나홍진(추격자),홍상수(밤과 낮)

▶촬영상:김형구(행복),이모개(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성제(추격자),홍경표(M, 눈에는 눈 이에는 이)

▶편집상:김선민(추격자, 저수지에서 건진 치타, 뜨거운것이좋아),남나영(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다찌마와리-악인이여 지옥행급행열차를 타라),신민경(GP506, 무방비 도시, 세븐데이즈)

▶조명상:박세문(궁녀, 님은 먼곳에),박순홍(고사 : 피의 중간고사),윤동우(GP506),이철오(추격자),최철수(M)

▶기술상:놈놈놈(김지운 감독),님은 먼곳에(이준익 감독),세븐데이즈(원신연 감독),GP506(공수창 감독)

▶음악상:달파란(놈놈놈),방준석(님은 먼곳에, 눈에는 눈 이에는 이),이병훈(님은 먼곳에, 즐거운 인생),장영규(놈놈놈)

▶미술상:유주호(M),윤상윤(M),조화성(놈놈놈)

▶부일독자심사단상:밤과낮,추격자,님은 먼곳에,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우리생애 최고의 순간

▶심사위원특별상(선정) : 故 지중현(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