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공연탈락' 인순이 "명확한 이유 알고싶다"(종합)

길혜성 김지연 이수현 기자 / 입력 : 2008.11.03 14: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인순이ⓒ홍봉진 기자 honggga@


'30년 가수' 인순이가 예술의 전당의 공연 불허 통보와 관련한 입장을 직접 밝혔다.

인순이는 3일 오후 1시10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대중가수를 외면하는 전문 공연장의 현실'이란 주제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는 송대관 대한가수협회장, 안정대 한국연예제작자협회장, 인순의의 공연 기획을 맡고 있는 임철빈 통엔터테인먼트 대표, 인순이 소속사인 지앤지프로덕션의 황인영 대표 등도 참석했다.


이날 인순이는 "이 자리가 노래하는 것보다 훨씬 떨리고, 어제 고민과 걱정을 많이 해서 잠을 제대로 이룰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예술의 전당 앞을 지날 때마다 그 무대에 서보고 싶었다"며 "정말 예쁜 극장이고 조용필 선배도 하셨기 때문에 저도 그냥 해도 될 거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인순이는 또 "어떤 분은 그게 약력에 넣고 인순이 인기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거냐고 말씀하시는데 이도 맞는 말이다"며 솔직한 심경을 밝힌 뒤 "카네기홀도 서고 세종문화회관도 서고 예술의 전당도 서고. 멋있지 않나"고 반문했다.


이어 "짜임새 있는 무대에서 관객과 이야기하고 노래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오늘을 낳은 것 같다"며 "우선은 많은 선배들이 서고 싶어 한 무대이니까 만약 문이 열린다면 선배들이 먼저 서야할 것이고 나는 뒤에 서도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인순이는 "하지만 꿈의 무대, 소망의 무대에 대해 왜 저는 꿈을 못 꿔야 하는지 궁금하다"며 "저도 제 꿈이 이뤄져서 예쁜 무대에서 노래해봤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 동석한 인순이의 공연 기획사인 통엔터테인먼트의 임철빈 대표는 "에술의 전당 측에서는 경합에 의해 떨어졌다고만 했을 뿐 보다 명확한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다"며 "명확한 이유를 안다면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해 나가겠지만, 이게 없으니 향후에도 어떻게 해야할지 난처하다"고 설명했다.

가요계 선배이자 대한가수협회 회장이기도 한 송대관도 ""가수협회장으로 나왔다기보다 가수 선배로서 이 자리에 참석했다는 말이 옳을 것"이라며 "인순이 씨처럼 선후배 사이에서 인정받고 사랑받는 가수가 예술의 전당 무대에 못 선다고 했을 때 가슴이 아팠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나 또한 내년 5월 예정으로 세종문화회관 공연 신청을 약 두 달 전에 했다"며 "42년 가수 인생을 총 결산하는 의미로 신청했는데 결국 탈락하고 말았다. 거기서 오는 허탈감과 비애는 지금도 지워지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송대관은 또 "같은 심정으로 봤을 때 왜 우리들이 그런 무대 못서는지, 또 어떤 사람들이 그 무대에 설 수 있는지 확실하게 규정해 준다면 우리가 아예 도전을 안할텐데 참 안타깝다"고 밝혔다

한편 인순이는 최근 예술의 전당 측에 오페라하우스 내 오페라극장에서 내년 공연을 갖겠다고 신청했지만, 예술의 전당 측은 끝내 불허가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에 앞서 인순이는 올 봄에도 예술의 전당 측으로부터 공연 불허가 통보를 받은 바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