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100분 토론', 조성민 친권분쟁 다룬다

김현록 기자 / 입력 : 2008.11.19 15:53
  • 글자크기조절
image


MBC '100분 토론'이 고 최진실 사후 불거진 유가족과 전 남편 조성민과의 친권 분쟁을 다룬다.

'100분 토론' 측은 오는 20일 방송분에서 '친권! 천륜인가 아닌가'(가제)라는 주제를 놓고 토론을 벌이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PD수첩'이 고 최진실의 어머니와 조성민의 인터뷰를 통해 같은 문제를 다룬 데 이은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날 토론에는 최영감 성균관 기획실장과 여성학자 오한숙희, 김병준 변호사, 김상용 중앙대 법대 교수, 소설가 이하천, 김대오 노컷뉴스 연예팀장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현재 고 최진실 유가족과 조성민은 두 자녀의 친권 및 재산권을 사이에 두고 분쟁을 벌이고 있다.


이혼 당시 조성민은 자녀들에 대한 친권을 포기했고, 고 최진실은 생전 자녀들의 성을 최씨로 변경한 바 있다. 그러나 고인의 사망 이후 조성민이 친권 및 재산권을 주장하고 나서면서 유가족의 반발이 이어졌다. 여기에 연예인과 여성계 인사들까지 가세해 관련 법 개정을 촉구하면서 논란이 더욱 거세졌다.

현행법 아래에서는 친권을 갖고 있던 한 부모가 사망할 경우 친권을 포기했던 다른 부모의 친권이 자동으로 회복된다. 여성계는 실질적 양육자인 조부모의 권리가 인정되지 않는다며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