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정글피쉬''유머로 통하라', ABU최우수상 수상

김수진 기자 / 입력 : 2008.11.25 07:29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청소년드라마 '정글피쉬'(왼쪽)와 DMB 라디오프로그램'통통통 유머로 통하라'


KBS 청소년드라마 '정글피쉬'와 DMB 라디오프로그램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가 2008년도 ABU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4일 오후 인도네시아 발리 국제 컨번센센터에서 개최된 2008년도 ABU상 시상식에서 '정글피쉬'(연출 김정환)는 TV청소년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연출 신원섭 민노형) 역시 라디오 정보.오락부분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정글피쉬'는 KBS 특집으로 지난 8월 8일 방송된 청소년 리얼리티 드라마. 드라마에 블로그 포맷을 차용하고, 일반 학생의 인터뷰를 UCC형식으로 삽입해 다큐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영상 연출 등에서 TV영화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호평 받았다.

또한 지난 9월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제8최 동아시아 PD포럼에서 우수상, 그리고 10월에 개최된 2008 서울드라마페스티벌에서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KBS DMB에서 방송한 국내 최초 유머학습 프로그램 '통통통 유머로 통하라'는 상황에 적합한 유머를 구사하는 것이 비즈니스, 면접, 강의, 연애 등에서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공감을 바탕으로 출연자들이 유머의 원리와 상황 별 유머를 배워가는 과정을 공개한 프로그램이다.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ABU)은 57개국 205개 방송사 및 관련기관이 가입, 활동하고 있으며 KBS는 ABU 창설기관이다. 2008년도 ABU상에는 총 235편의 프로그램이 출품됐다.

KBS는 '비타민-위대한 밥상', '우리는 친구, 우리는 희망입니다'로 각각 2005년도 ABU상 TV오락부분 최우수상과 라디오 어린이,청소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