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주 김명민 박지성...만화주인공 닮았네!

김정주 인턴기자 / 입력 : 2008.11.28 10:27
  • 글자크기조절
image


'뮬란, 심슨, 마이콜, 골룸, 슈렉이 모두 살아있다?'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고? 아니다. 대한민국 연예계에 실제 이들이 존재한다. 이미지가 강하고 개성이 뚜렷한 배우들 가운데 만화 주인공을 닮은 이들이 유난히 많다. 인형 같은 외모에 가녀린 몸매를 지닌 순정만화의 주인공 아니라 한 번 보면 절대 잊혀 지지 않는 독특한 캐릭터를 닮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톱모델 장윤주는 누구나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닮은꼴 캐릭터가 있다. 바로 애니메이션 '뮬란'의 여주인공 뮬란이다. 동그란 얼굴에 긴 생머리, 쌍꺼풀이 없는 긴 눈매가 꼭 닮았다. 까무잡잡한 피부에 깡마른 체격까지 판박이다. 장윤주를 보고 뮬란을 그렸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다. 지난 26일 1집 앨범 발매 쇼케이스를 가지고 가수로 변신한 장윤주를 두고 네티즌들은 또 다시 뮬란과 비교하며 감탄했다.

올 가을 강마에 신드롬을 일으킨 MBC '베토벤 바이러스'의 김명민은 미국 유명 만화 심슨 패밀리에 등장하는 선생님 캐릭터와 신기할 정도로 비슷하다. 덥수룩한 머리에 노려보는 듯한 눈, 굳게 다문 입술이 똑 닮았다. 한 네티즌은 해당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화에 강마에의 목소리를 덧입힌 영상을 올려 큰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image



2005년 인기리에 종영한 KBS2 시트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는 두 명의 스미골(골룸)이 등장했다. 온갖 집안일을 도맡아하는 '사돈총각' 우현과 욕쟁이 할머니 김영옥이 그 주인공이다. 배우에겐 미안한 얘기지만 퀭한 눈에 쭈글쭈글한 피부, 얼마 없는 머리숱이 너무나 흡사하다. 조혜련이 한참을 분장해야 겨우 닮아 보인 반면 이들은 가만있어도 똑같다. 극중에서도 이들은 서로 상대방이 더 닮았다며 신경전을 벌였다.

식신 정준하는 지난해 슈렉과 닮은꼴 연예인 1위로 뽑히기도 했다. 키 188cm에 90kg이 넘는 거대한 몸집이 얼굴도 덩치도 큰 슈렉과 똑 닮았다. 정준하는 실제 MBC '무한도전'에서 슈렉 분장을 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정준하의 식신 엄마 '나문희 여사'는 현재 투니버스에서 방송중인 만화 '아따맘마'의 엄마 한해숙을 닮았다. 뽀글뽀글한 파마머리에 운동장만큼 넓은 이마가 이들의 공통점이다.

image


가수 박현빈의 별명은 순심이. 짙은 눈썹과 큰 눈망울 때문에 만화 '영심이'의 동생 순심이로 불린다. 축구선수 박지성이 '은하철도 999'의 철이와 닮았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 흐트러진 머리와 작은 눈, 해맑게 웃는 미소가 쌍둥이 형제처럼 닮았다.

image


개그맨 박준형의 데뷔 초 모습은 '둘리'의 마이콜과 유사하다. 긴 얼굴에 안경을 쓰고 마이크 앞에 선 모습은 마이콜을 연상케 한다. 강유미는 '달려라 하니'에서 홍두깨 선생을 묵묵히 내조하는 고은애와 닮았다. 풍만한 몸매에 두꺼운 입술을 지닌 고은애가 "두께씨~"를 외치던 모습은 살빼기 전 강유미와 어딘지 모르게 비슷해 보인다.

이 밖에도 중년 탤런트 권해효는 디즈니만화 '인어공주'의 세바스찬을, 정호근은 '알라딘'의 램프의 요정 지니를 닮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들이 닮은 캐릭터가 멋지고 예쁘지는 않지만 외모의 특징을 잘 살려주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다. 이 덕분에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자신의 이름을 각인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