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주, 2009 아나운서 대상 수상(종합)

김명은 기자 / 입력 : 2009.12.10 20:0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이명근 기자


SBS 최영주 아나운서가 '2009 한국아나운서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최영주 아나운서는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체리홀에서 열린 '2009 한국아나운서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최영주 아나운서는 SBS '건강스페셜'을 12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SBS '올해의 아나운서'로 선정된 바 있다.

최영주 아나운서는 "이 상을 받는다는 얘기를 듣고 처음 든 생각은 부끄럽다는 거였다"며 "돌이켜 보면 잘 한 방송보다 잘 못한 방송이 더 많았다. 이 대상은 저에게 더 없이 무겁게 느껴진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올 한해 방송사 아나운서들의 활약을 정리하고 치하하는 이날 시상식은 대상과 TV 진행상, 라디오 진행상 등 총 8개 부문 12명(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최영주 아나운서가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MBC 최윤영 아나운서가 TV진행상을, CBS 김은영 아나운서와 tbs 나선홍 아나운서가 라디오 진행상을 각각 수상했다. OBS 김준우 아나운서는 스포츠 캐스터상을 받았다.

지역 아나운서상은 김성현 포항 FEBC 아나운서와 문의순 KBS 제주총국 아나운서에게 돌아갔다. 클럽회장상은 KBS 김관동 아나운서와 PBC 김부긍 아나운서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석준 KBS 아나운서와 손정은 MBC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번 한국 아나운서 대상 시상식에는 KBS, MBC, SBS, OBS, FEBC, PBC, CBS, tbs등 8개 방송사 및 각 지역 계열방송사 아나운서, 원로 아나운서 선배들, 그리고 방송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다음은 이날 수상자 명단.

▶대상=최영주(SBS) ▶TV진행상=최윤영(MBC) ▶TV진행상 케이블 부문=박재홍(CBS)▶라디오 진행상=김은영(CBS), 나선홍(tbs) ▶스포츠 캐스터상=김준우(OBS) ▶장기범상=김현우 프로듀서(이엑스 스타&GET), 우리말 겨루기(KBS), 우리말팀(MBC), ▶지역아나운서상=김성현(포항FEBC), 문의순(KBS제주총국) ▶클럽상=김관동(KBS), 김부긍(PBC)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