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진, '신데렐라 맨'서 이미숙·문근영과 호흡

김겨울 기자 / 입력 : 2010.02.19 15:2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강성진이 초특급 드림팀인 KBS 수목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에 합류한다.


강성진은 3월 31일 첫 방송될 '신데렐라 언니'(극본 김규완 연출 김영조/제작 에이스토리)에서 대성(김갑수 분) 전처의 막내동생이자, 효선(서우 분)의 삼촌 양해진 역을 맡아 개성파 연기를 선보인다.

강성진이 맡은 양해진은 구대성과 결혼한 큰 누이에게 얹혀살다, 결국 누이가 죽은 후에도 '대성도가'에 눌러앉아 있는 인물. 따로 기반이 없는 만큼 '대성도가'에 뼈를 묻어야 하는 상황이다. 실속은 없지만 사람 좋은 면모를 갖춰 일에 대해서만큼은 융통성 없이 철저한 구대성과 고용인들 사이를 적절하게 조화시키는 '대성도가'의 실무자로 활약을 펼친다. 하지만 새롭게 식구가 된 송강숙(이미숙분)과 은조(문근영분)에 대해서만큼은 묘한 경쟁심과 위기감을 갖고 끊임없이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게 된다.

'신데렐라 언니' 제작사 에이스토리측은 "연기파 배우 강성진이 개성있는 연기로 스토리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명품 조연들의 합류로 '신데렐라 언니'가 더욱 풍성해졌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신데렐라 언니'는 '피아노', '봄날'의 김규완 작가와 '포도밭 그 사나이'를 공동 연출한 김영조 PD가 손을 잡고 만드는 작품. 문근영, 천정명, 서우, 옥택연 등 화려한 주연급 캐스팅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화 신데렐라에 절묘한 반전을 섞은 내용으로 '신데렐라' 집에 입성한 계모의 딸, 즉 '신데렐라 언니'가 신데렐라를 보며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통해 '여성을 위한 동화'를 그려낼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