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성희롱 발언 사실 아니다"

강의원 "해당 학생과 직접 통화 성희롱 발언 들은적없다 확인"

도병욱 기자 / 입력 : 2010.07.20 15:07
  • 글자크기조절
강용석 한나라당 의원이 자신과 관련된 성희론 논란 발언을 부인했다.

강 의원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적비하 발언을 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성희롱 논란이 있었던 학생과) 직접 통화해 해당 발언을 들은 적이 없다고 확인했다"고 말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 "지난 16일 국회 의장배 대학생 토론대회에 참석한 대학생 20여명은 홍대 음식점에서 함께 식사를 했다"며 "젊은이들에게 희망적이고 건설적인 조언을 하려던 좋은 취지로 마련된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 학생이 아나운서와 기자 중 어느 것을 하는 쪽이 더 맞는지 고민이 된다고 물었고, 아나운서보다는 기자가 더 낫지 않겠느냐고 개인적인 의견을 밝혔을 뿐"이라며 "이 과정에서 성적비하 발언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명박 대통령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이 학생이 청와대 초청 청년위원회 만찬에 참석한 사실이 있어 그때 이야기를 하다가 대통령이 그 학생에게 대학교와 전공을 물었던 사실을 이야기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또 "아나운서 지망생과 관련해 대화를 나눴던 학생과 청와대 방문 학생은 동일인물"이라며 "해당 학생의 부인에도 어떻게 기사가 이렇게 나갔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관련 보도를 한 언론사에 대해 "정치생명을 걸고 사실을 끝까지 밝힐 것"이라며 "정정보도 청구와 함께 담당기자 개인과 사회부장에 대한 민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중앙일보는 강 의원이 지난 16일 오후 제2회 국회의장배 전국대학생토론대회에 참석한 대학생들과 저녁식사를 하면서 성희롱적 발언을 했다고 보도했다.

강 의원은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여학생에게 "다 줄 생각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아나운서를 할 수 있겠느냐"고 묻고, 청와대에 초청된 적 있는 또 다른 여학생에게 "그 때 대통령이 너만 쳐다보더라"고 말한 것으로 보도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