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2010MAMA' 최다 5관왕..2년연속 제패(종합)

마카오=김수진 길혜성 김지연 기자 / 입력 : 2010.11.28 22:3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Mnet>


4인 걸그룹 2NE1이 올 첫 연말 가요 시상식인 '2010 Mnet 아시안 뮤직 어워즈'(이하 '2010 MAMA')를 제패했다.

2NE1은 28일 오후 7시(한국시간)부터 마카오 베네시안 마카오호텔 내 코타이아레나에서 열린 '2010 MAMA'에서 3개의 대상 중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을 차지하는 등 총 5관왕에 올랐다.


이날 시상식에서 2NE1은 최고의 각축전이 벌어진 '여자그룹상'은 물론 '뮤직비디오 작품상' 부문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여기에 멤버 박봄은 솔로곡 '유 앤드 아이'로 베스트 디지털싱글상을 받았다.

2NE1은 올 9월 정규 1집을 발표, 이례적으로 3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했고 '캔트 노바디' '고 어웨이' '박수쳐' 등을 모두 히트시키는 저력을 선보였다. 이에 2NE1은 지난 '2009 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 등 가장 많은 4개의 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도 최다 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무서운 기세의 신예 걸그룹 4인 걸그룹 미쓰에이도 돋보였다. 한국(민 수지)과 중국(페이 지아) 멤버들로 구성된 미쓰에이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 '신인 여자가수상' '베스트 댄스퍼포먼스 여자그룹상' 등 3개상을 탔다. 미쓰에이는 올 7월 데뷔하자마자 '배드 걸 굿 걸'을 대히트시키며 곧바로 A급 걸그룹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해 2관왕에 올랐던 6인 남자 아이돌그룹 2PM은 총 3관왕을 차지했다. 2PM은 '남자그룹상' '베스트 댄스퍼포먼스 남자그룹상' '신라면세점 아시아웨이브상' 등을 수상했다. 2PM은 올 해 '위드아웃 유' '아윌 비 백' 등 여러 곡을 히트시켰다.

'2010 MAMA'에서는 원더걸스, 빅뱅의 지드래곤과 탑, DJ D.O.C, 타이거 JK와 윤미래 등 국내 가수들과 파 이스트 무브먼트, 케미스트리, 장지에, 퍼퓸 등 해외 가수들의 특별공연도 열렸다.

하지만 이날 시상식에는 주요상 후보에 오른 보아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카라 2AM 손담비 이효리 비 싸이 등 여러 가수가 불참, 주최 측의 사전 준비 미흡에 대한 지적이 일었다.

또한 생방송에서 주요상인 여자가수상, 신인 남자가수상, 베스트 보컬퍼포먼스 그룹상 등 사전에 예고됐던 여러 부문의 상을 시상하지 않아, 그 배경에 대해 궁금증이 쏠림과 동시에 시청들에 불쾌감까지 안기는 황당한 상황도 연출됐다.

한편 '2010 MAMA'는 지난해 10월 23일부터 올 10월 22일까지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대상으로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가수상' 등 3개 대상을 포함, 여러 부문에 대해 시상을 진행했다. '2010 MAMA'는 국내 가요 시상식 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됐다. 주요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올해의 가수상=2NE1 ▶올해의 노래상=미쓰에이 '배드 걸 굿 걸 ▶올해의 앨범상=2NE1 정규 1집 ▶남자그룹상=2PM ▶여자그룹상=2NE1 ▶남자가수상=태양 ▶신인 여자가수상=미쓰에이 ▶베스트 댄스퍼포먼스 남자그룹상=2PM '아윌 비 백 ' ▶베스트 댄스퍼포먼스 여자그룹상=미쓰에이 '배드 걸 굿 걸' ▶베스트 댄스퍼포먼스 솔로상=비 '널 붙잡을 노래' ▶베스트 보컬퍼포먼스 솔로상=거미 '남자라서' ▶베스트 밴드퍼포먼스상=뜨거운 감자 '고백' ▶베스트 랩퍼포먼스상=DJ D.O.C '나 이런 사람이야'▶베스트 디지털싱글상=박봄 '유 앤 아이'▶뮤직비디오 작품상=2NE1 '캔트 노바디' ▶신라면세점 아시아웨이브상=2PM ▶베스트 인터내셔널 아티스트상=파 이스트 무브먼트(미국) ▶베스트 아시아 아티스트상=장지에(중국) ▶베스트 아시아 팝 아티스트상=퍼퓸(일본) ▶베스트 아시아 남자그룹상=케미스트리(일본) ▶베스트 아시아 뉴 아티스트상=아이 미(중국)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