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10억 피소.."수영복 촬영거부로 큰 손해"

김훈남 기자, 성세희 기자 / 입력 : 2011.04.20 17:19
  • 글자크기조절
image


쇼핑몰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잡음으로 형사고소를 당한 방송인 에이미(본명 리에이미)가 이번엔 민사 분쟁에 휩싸였다.

20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에이미와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던 모델 오병진씨 등 3명은 "쇼핑몰 사업에 협조하지 않은 책임을 지라"며 에이미를 상대로 약정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오씨 등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09년 자금조달, 디자인, 운영, 모델 등 역할을 나누어 쇼핑몰을 열었다. 이 쇼핑몰 사업은 순탄히 진행돼 같은 해 11월 월매출 18억9000여만원에 이를 만큼 성장했다는 게 오씨 등의 설명.

이후 과도한 세금을 부담하기 어려워지자 오씨 등은 쇼핑몰을 주식회사 형태로 전환했고 지난해 중순부터 에이미가 사업에 협조하지 않았다는 게 오씨 등의 주장이다.

오씨 등은 소장을 통해 "에이미가 동업조건을 변경하면서 기여도가 높은 만큼 지분 51%를 요구했다"며 "요구조건이 과해져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에이미는 수영복 광고 촬영을 승낙해 놓고 하루 전에 불참통보를 하는 등 업무를 방해했다"며 "업무방해 후인 지난해 8월 월매출이 3억원대로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오씨 등은 "에이미는 싸이월드를 통해 명예훼손을 하고 쇼핑몰 '플레이바이에이미' 설립 후 노이즈 마케팅을 지속했다"며 이번 소송을 통해 에이미에게 총 10억원의 손해배상금을 요구했다.

앞서 에이미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을 통해 "오씨 등과 쇼핑몰을 운영, 대표이사로 재직했으나 수익을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에 오씨는 명예훼손 혐의로 에이미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한바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