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대.."日휴대전화영화 극장서 130억 벌어"

전주(전북)=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04.30 11: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시오타 토키토시 일본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


"휴대전화용 영화도 재미있다면 관객이 찾을 것이다."

시오타 토키토시 일본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가 스마트 시대를 맞아 일본에서 만들어진 휴대전화용 영화가 극장에서 10억엔(약 130억원)의 수입을 냈다며, 그 상업적 가능성을 점쳤다.


시오타 토키토시 프로그래머는 제 12회 전주국제영화제를 맞아 29일 오후 전주 코아호텔에서 한국영화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스마트 콘텐츠 시대의 영화' 국제세미나를 통해 "휴대전화용으로 만든 영화도 재미있다면 관객이 찾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에 따르면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이 지난해 발표한 휴대전화용 영화 '여자들은 두 번 플레이한다'가 1회 100만 다운로드, 극장수입 10억엔을 돌파했다. '여자들은 두 번 플레이한다'는 1회당 5분씩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로 스타 감독이 연출하고 스타 여배우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휴대전화용이지만 촬영은 HD영화용 장비를 통해 이뤄졌다. 국내에는 지난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를 통해 소개됐다.

시오타 토키토시 프로그래머는 "일본은 저예산 영화를 선보일 수 있는 미니 시어터가 지방까지 잘 마련돼 있어 순차 개봉을 하곤 하는데, 인터넷 배급을 할 경우 지방 개봉에 관객이 오지 않아 꺼리는 분위기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스마트 미디어를 통한 영화도 재미만 있다면 성공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마련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영화 촬영 등 스마트 시대와 영화의 제작, 배급을 접목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 한국의 상황을 돌아보게 한다. 시오타 토키토시 프로그래머는 "불법 다운로드가 거의 없고 인구 수가 한국에 비해 훨씬 많다는 일본의 특수성 또한 반영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