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요란 안떤 200회..땀범벅 농활이라 더 '특별'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1.07.10 19:37
  • 글자크기조절
image
<화면캡처=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2일') 멤버들이 방송 200회를 맞아 그들만의 방식으로 농민들과 시청자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2007년 8월5일 시작된 '1박2일'은 10일 방송 200회 째를 맞았다.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엄태웅 이승기 김종민 등 '1박2일' 멤버들은 전북 고창에서 촬영된 200회 방송의 오프닝을 통해 지난 4년 간 큰 관심을 보여 준 시청자들에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리더 격인 강호동은 "시청자 여러분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며 "'1박2일'이 방송 200회를 맞았습니다"라며 시청자들에 큰 절을 올렸다. 이에 다른 멤버들도 카메라를 향해 감사 인사를 했다.

이날 방송에서 강호동은 '1박2일'의 마스코트였던 상근이에 대한 여전한 사랑 역시 표현했다.

강호동은 엄태웅이 7개월 된 애완견 백통이를 오프닝 현장에 데리고 오자, "백통이를 보니 상근이가 생각나고 보고 싶다"라며 "상근아! 여름이니 밥 잘 챙겨먹어"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오프닝 직후 멤버들은 제작진이 야외에 마련한 조촐한 파티 현장으로 몸을 옮겼다. 제작진은 "지금까지 잘 했으니 앞으로도 잘하자"란 플래카드와 함께 멤버들을 위해 번듯한 식사 자리를 준비를 했다.

나영석 PD는 "여러분 그 간 수고 많으셨고요. 오늘은 여러분의 날이니 마음껏 즐기십시오"라고 말했다. 이에 '1박2일' 멤버들은 뷔페식 식사를 만끽하려 했다. 하지만 '1박2일' 제작진이 방송 200회라고 멤버들에 아무런 대가없이 밥을 줄 리 만무했다.

제작진은 '1박2일' 멤버들이 식사 할 때 갑자기 짝짓기 게임 등을 시켜 옥수수, 수박 , 감자, 복숭아, 복분자 수확 현장 등으로 곧바로 보냈다.

김종민은 정성을 다해 옥수수를 따다 옥수수 줄기를 사탕수수라 여긴 뒤 먹기까지 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종민과 함께 옥수수 수확을 하던 이승기는 땀 범벅 속에 새참을 먹다, 자꾸 복분자를 달라고 하며 "참 좋은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네"라고 말해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다.

은지원은 아주머니들과 똑같은 옷을 입고 열심히 감자를 캤다. 이 모습만으로도 시청자들에 웃음을 주기에 충분했다. 수박 수확에 나선 강호동은 실수 뒤 특유의 과장 연기 속에 "제가 일도 제대로 못하고 밥만 두 그릇 축내고..."라고 대성통곡해 아저씨 아주머니들을 웃게 했다.

이수근은 수확 한 복숭아에 자동으로 등급을 매기는 시스템을 보고 신기함과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복분자를 딴 엄태웅은 힘이 넘치는 표정 속에 "오늘 복분자 너무 먹어 큰 일 났네"라고 수줍게 말했다.

이처럼 '1박2일' 팀은 200회를 요란스런 특집이 아닌, 땀의 소중함과 농민들의 순박함을 알게 해 준 '농촌 봉사 활동' 편으로 꾸미며 평범 속에 유쾌함을 선사했다. 지난 4년 간 보여준 '1박2일'의 강점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살린 셈이라 할 수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