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니'제작자 "어린 배우들 상처안받도록 노력"(인터뷰)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1.09.27 14:27
  • 글자크기조절
image
영화 '도가니' 제작사 삼거리픽쳐스 대표 엄용훈


"'도가니'는 합리적인 소통의 결과물이다."

지난 22일 개봉된 영화 '도가니'(감독 황동혁·제작 삼거리픽쳐스, 판타지아)가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6일 '도가니'는 11만 5750명의 전국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103만 205명이다.


영화는 소설가 공지영 원작 '도가니'를 원작으로 한 작품. 2005년 청각장애인 학교에서 발생한 아동 성폭력 실화를 다뤘다.

'도가니'의 제작사 삼거리 픽쳐스 엄용훈 대표는 26일 스타뉴스에 "'도가니'는 합리적인 소통의 결과물이다"며 "영화에서 보여지는 지독할 정도의 냉정함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과정에서 탄생된 것"이라고 말했다.

제작자, 감독, 프로듀서, 기획팀, 투자사, 배우와 매니저가 함께 모든 기획 개발회의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했으며, 다소 힘들고 긴 과정이었지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을 통해 완성된 결과물이라고 엄 대표는 설명했다.


image
영화 '도가니' 주연배우 공유(위)와 정유미


특히 아역 배우들의 성폭행 장면 촬영과 관련해서 엄 대표는 "영화를 보면 알겠지만 쉬운 촬영은 아니었다. 쉽지 않은 촬영이었기 때문에 모두가 가장 많은 신경을 쓴 부분이기도 했다"며 "어린 배우의 부모님들이 항상 촬영장에 오셔서 촬영내용과 그 방법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었고, 연기하는 어린 배우들에게는 상처가 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그는 "화면에 보여지는 것과 달리 얼마든지 다른 방법으로 촬영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며 "아이들을 불편한 상황에 노출시키지 않고 촬영을 했다. 감독님은 물론 공유씨나 정유미씨, 그리고 모든 스태프들이 아이들이 촬영장에서 즐겁게 촬영할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고 부연했다.

엄 대표에 따르면 어린 연기자인 김현수(김연두 역), 정인서(진유리 역), 백승환(전민수 역) 등은 3명은 모두 최상위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우수 학생들. 그간 촬영으로 다소 소홀했던 학습보충을 위해 학교생활에 충실해 오다 개봉 주말을 맞아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무대인사에 합류,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났다.

엄 대표는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을 동원한 것 역시 이러한 소통의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엄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관객과 꾸준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엄 대표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서로서로 이 영화에 대해 토론하고 이야기한다"며 "이 영화의 선전은 많은 이들의 관심이다. 감사할 따름이다"고 했다.

그는 특히 원작가 공지영씨가 자신의 트위터에 영화에 대해 호평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엄 대표는 "공지영 작가님께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영화에 대해 호평해 주신 것은 너무 큰 힘이다"고 말했다.

엄 대표는 "내가 사회고발성 영화만 고집하는 것은 아니다"며 "전작인 '삼거리 극장'도 그랬고 현재 촬영에 한창인 '러브픽션'도 로맨스 영화"라고 말하며 호탕하게 웃었다.

하정우 공효진 주연 영화 '러브픽션'(감독 전계수)은 잘 나가는 젊은 유명 소설가지만 실제 연애에서는 소심하기 그지없는 남자가 개성 넘치는 여성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다.

image
영화 '도가니' 아역 배우 백승환(전민수 역), 김현수(김연두 역) 정인서(진유리 역) (왼쪽부터 시계방향)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