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아역배우의 시간과 자유 지켜주고파"

부산=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10.09 16:08
  • 글자크기조절
배우 장근석이 국내 아역 배우의 처우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며 이를 개선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장근석은 제 16회 부산국제영화제 넷째날인 9일 오후 3시께 부산 해운대 BIFF빌리지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오픈토크' 행사에 참석했다. 영화 '삼총사 3D'의 주인공인 미국 배우 로건 레먼도 이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역시 아역으로 데뷔해 성장한 로건 레먼에게 각별함을 드러내며 "대한민국에서 아역을 한다는 건 해외와 매우 다르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장근석은 "과거를 돌이켜보니 정신없이 달려왔던 것 같다"며 "아역배우에 대해서 촬영시간이라던가 법적인 규정이 없다. 아침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촬영하고 학교도 빠져가면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언젠가는 그에 대한 법률을 만들고 싶다. 그 친구들의 시간과 자유를 지켜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일본 신 한류를 이끌고 있는 장근석을 보기 위해 이날 오픈토크 행사에는 2000여명이 훌쩍 넘는 부산 시민들과 영화 팬들이 한꺼번에 몰려 발 디딜 틈 없이 성황을 이뤘다.

장근석과 로건 레먼은 밝은 모습으로 나타나 반갑게 인사하며 환호에 답했다. 이들은 이어진 토크에서 아역 배우로 시작해 성장하고 있는 서로의 공통점, 연기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유쾌하고도 진지한 시간을 보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