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김재중, 터키 대통령궁 만찬초대..국빈급 대우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2.02.07 12:07
  • 글자크기조절
image
JYJ 김재중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터키를 방문한 JYJ의 김재중이 터키 대통령궁 만찬에 초대됐다.

소속사에 따르면 김재중은 6일(현지시간) 터키 대통령궁에 만찬에 참석해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김재중은 대통령 순방에 맞춰 현지 터키 정부의 요청으로 현지 팬미팅과 간담회 참석을 위해 지난 4일 터키를 방문 했다. 주터키 한국문화원 측은 "터키 내 한국 가수 중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그룹 JYJ의 김재중을 초청, 팬미팅을 개최함으로써 한류 확산 및 한-터 양국간 문화교류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팬 미팅 다음날 앙카라 대학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터키 대학생들의 '젊은 세대와의 대화'라는 주제의 간담회가 열렸고, 이 대통령이 직접 김재중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대통령의 소개를 받고 등장한 김재중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터키 대학생들과 한국의 문화와 정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간단한 터키어를 배우기도 했다.

간담회 후 김재중은 터키 대통령궁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도 초대 받아 터키 대통령을 포함한 터키 주요 인사들과 인사를 나눴다. 김재중은 "만찬장에 들어서자 터키 대통령께서 인사를 건네셨고 옆에 계셨던 이명박 대통령께서 '왔군요'라고 반갑게 맞아 주셨다"라고 전했다.


이어 "너무 어려운 자리라 긴장 했는데 많은 분들이 친근하게 JJ~라고 불러 주시며 인사를 건네 주셔서 정말 즐거운 자리였다. 3일 동안 많은 분들이 중동 아랍권에 JYJ팬들이 많고 인기가 대단하다고 이야기 해주셔서 빨리 JYJ멤버들과 함께 다시 찾아 공연을 선사 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JYJ 김재중은 3월 초 칠레와 페루에서 한국 아티스트 최초 단독 공연을 가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