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6월 佛 칸국제광고제 K팝 대표로 연설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04.04 16:48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2NE1이 K-POP 대표로 전 세계 광고인들 앞에 연설자로 나선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NE1은 제일기획과 함께 오는 6월 열리는 세계 최고 광고축제인 프랑스 칸 국제광고제에서 '디지털 한류 마케팅(Korean Wave Through Digital Wave)'을 주제로 한 세미나 공동 연설자로 나선다.


2NE1은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디지털 한류 마케팅을 활발히 펼쳐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세미나 연설자로 선정됐다.

최근 한국관광공사 파리지사가 진행한 조사에서 프랑스 한류팬들이 좋아하는 K-POP 걸그룹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NE1은 데뷔 이후 개성 넘치는 음악과 패션, 무대로 K-POP의 대표주자로 꼽히고 있다.

전세계 팬이 뽑은 MTV IGGY 'BEST NEW BAND' 우승자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현재 유튜브 공식채널 조회수는 약 28억뷰를 기록하고 할 정도로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게 된 2NE1은 "무대 위의 가수가 아닌 연설자로 여러 사람 앞에서는 것은 처음이지만 K-POP을 대표해서 참석하는 만큼 세계 여러 사람들에게 한국 가요의 매력을 확실히 어필하고, K-POP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전하겠다"며 "다음에는 연설자가 아닌 가수로서 칸에서 공연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세미나 연사들을 선정하기로 유명한 칸 광고제 조직위원회 측에서도 이번 K-POP 아티스트의 참석을 반기며 기대감을 표했다. 이미 결정된 주요 연사로는 세바스찬 코(Sebastian Coe)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마틴 소렐(Martin Sorrell) WPP회장, 트레보 에드워즈(Trevor Edwards) 나이키 부회장, 미쉘 패트릭 킹(Michal Patric King, 섹스앤더시티 프로듀서) 등이 세미나 연사로 나설 계획 이다

지난 1953년에 창설되어 올해로 59회를 맞는 칸 국제광고제는 우수광고에 대한 시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트렌드를 주제로 글로벌 기업들의 첨단 광고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이 세미나는 매년 진행되는데 올해는 7일 동안 약 50개의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