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톤 "소시·빅뱅·에일리..美성공할 10팀" 선정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5.22 18:07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국에서 성공할 K팝 가수 톱10을 선정한 미국 음악잡지 롤링스톤


K팝이 미국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졌다.

세계적인 미국 대중음악매거진 롤링스톤은 20일 '미국에서 성공할 것 같은 K팝 가수(The 10 K-POP Groups Most Likely To Break In America)'란 글을 올리고 K팝의 성공 가능성을 분석했다.


롤링스톤은 2NE1, 소녀시대, 원더걸스, 씨스타, 미쓰에이, 애프터스쿨 등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걸그룹을 비롯해 빅뱅, 샤이니, 비스트 등 다양한 매력의 보이그룹을 톱10으로 선정했다.

신인 여가수 에일리도 이름을 올렸다. 데뷔 3개월 차인 에일리는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 퍼포먼스 등을 인정받아 롤링스톤의 선택을 받게 됐다.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나 한국과 미국 문화를 잘 파악하고 있다는 점도 큰 강점으로 통한다고 롤링스톤은 분석했다.

롤링스톤은 이 10팀의 경력 등을 소개하며 미국에서 성공할 K팝 가수로 선정했다. 롤링스톤 측은 소녀시대 히트곡 '지'를 예로 들며 "9명 멤버들의 컬러풀한 의상과 짜임새 있는 안무와 감각적인 음악 등이 큰 매력"이라며 "유튜브를 통해 많은 해외 팬들이 '지' 뮤직비디오를 접했다"고 전했다.


롤링스톤은 소녀시대 외에도 각 팀의 개성을 분석했다. 보도에 따르면 2NE1은 장르를 초월한 음악성과 멤버들의 개성을 인정받았고, 씨스타는 빌보드 K팝 차트 연이은 1위로 미국 팬들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또 애프터스쿨은 역동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큰 점수를 얻었다.

마지막으로 롤링스톤은 "K팝은 트렌디한 서양음악과 강한 에너지를 담은 일본의 J팝이 뒤섞여 있으며, 반복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이다"라며 "비주얼과 퍼포먼스도 K팝의 인기요인"이라고 평가했다.

image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