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윤진이..SNS 사칭사례 증가 '주의요구'

이준엽 기자 / 입력 : 2012.07.09 18: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타뉴스


최근 연예인들의 활발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동을 악용해 연예인을 사칭하는 SNS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배우 윤진이는 지난 8일 자신의 트위터에 "김진표-아저씨 꼭 들어봐요. 제 얘기 듣는 것 같을 거에요"라는 글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윤진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윤진이를 사칭해 올린 것으로 밝혀져 팬들에게 허탈감을 안겼다.


또한 배우 문근영도 이날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나는 싸이지엥. 트위터, 페이스북 안합니다. 네. 그러합니다"라는 짧은 글을 게재하며 자신을 사칭한 SNS가 등장한 것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토로했다.

배우 홍수아는 과거 가수 아이유를 사칭하는 한 네티즌에게 "너 가짜 아이유인 거 다 알아! 진짜 아이유 화났으니까 사칭 그만해요!"라고 분통을 터트리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배우 박한별, 그룹 비스트의 양요섭, 아역배우 진지희, 가수 임재범 등 수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을 사칭한 SNS의 등장으로 곤혹을 치룬 바 있어 팬들을 혼란스럽게 했다.


SNS의 등장으로 인해 스타들은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좀 더 가까워졌고, 팬들 또한 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접하며 한층 가까운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그러나 이 점을 악용해 연예인을 사칭하는 SNS가 계속 등장한다면 스타와 팬들간의 관계는 다시 서먹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