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연인들' 작가 "티아라 사태, 소속사에 섭섭"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2.08.24 14:05 / 조회 : 13590
  • 글자크기조절
image
'해운대 연인들' 황은경 작가ⓒ이기범 기자


황은경 작가가 '해운대 연인들'에 걸그룹 티아라(보람, 지연, 효민, 은정, 큐리, 소연, 아름)의 소연의 출연에 대해 입을 열었다.

KBS 2TV 월화극 '해운대 연인들'의 황은경 작가는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별관 인근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불거진 티아라 사태에 관해 자신의 생각을 조심스럽게 밝혔다.

황은경 작가는 "'해운대 연인들'에 출연하는 소연에 대해 언급하는 건 민감하다"며 "소연을 본 적은 없다. 티아라의 소속사에서 일을 이렇게 키운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소속사에서 시청자나 국민들이 납득하거나 원하는 바가 있는 쪽으로 해명을 해줬어야 했다"며 "은정이 최근 드라마에서 하차하고, 다른 멤버들에 대한 하차 요구가 이어지는데 서로 자멸하고 있는 것 같다. 소속사에 섭섭한 마음이 든다"고 전했다.

황은경 작가는 소연의 '해운대 연인들'에서의 하차 요구에 대해서는 "소연은 주인공급의 분량이 아닌 단역이었다"며 "티아라 논란이 있기 전 이미 촬영을 했다. 소연이 하차하면 촬영을 다시 해야 하는데 재촬영 하는 게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소연의 촬영은 티아라 사태 전 이미 찍어 둔 게 있었다"며 "그 때는 이런 논란이 있을 거라고 생각지도 못했다"고 덧붙였다.

황은경 작가는 "앞서 타블로 사태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소연도 마찬가지다. 논란 후 그 이유도 정확히 모르고 드라마에서 하차시키는 건 안 된다. 소속사에서 현명한 대처를 해줄 줄 알았는데 이렇게 사태가 커져 원망스러운 마음도 없잖아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티아라가 논란의 진위여부를 떠나서 이번 계기로 서로 단단해졌으면 한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건으로 티아라가 해체될까 두려운 마음이 들었다"며 "저도 운동할 때 티아라 노래를 들으면 힘이 난다"고 전했다.

그는 "소연이 얼마 전 교통사고가 있었는데, 조작까지 불거져 사태가 너무 심각하다는 걸 알았다"며 "저는 개인적으로 제 작품에 출연해서 애쓰는 배우, 스태프들을 지키고 싶다"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소연은 '해운대 연인들'에서 77만 원 세대의 달인 이관순 역을 맡았다. 명품 가방을 사기 위해 적금통장을 모으는 게 취미인 철없는 캐릭터다.

한편 '해운대 연인들'은 기억을 잃은 전직 검사 이태성(김강우 분)과 전직 조직폭력배의 딸 고소라(조여정 분)가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