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美MTV VMA 레드카펫 참석..'강남' 소개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2.09.07 08:57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싸이가 세계적인 음악 시상식인 미국 2012 비디오 뮤직 어워드 (이하 'MTV VMA') 레드카펫을 밟았다.

미국 연예전문 매체 TMZ는 7일 오전(한국시간) 레드카펫을 밟은 싸이와의 인터뷰 동영상을 게재했다.


싸이는 영상을 통해 직접 '말춤'을 선보였고, 이를 가르쳐달라는 취재진의 요청에 흔쾌히 '말춤'을 가르쳐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싸이는 영어로 "강남은 미국의 베버리힐즈 같은 한국의 핫스팟"이라며 '강남'을 소개했다. 싸이는 "낮에는 매우 귀족스러운 곳이고, 밤이 되면 광란의 장소로 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는 이날 낮 12시(한국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2012 'MTV VMA'에 참석한다. 시상식에서 싸이는 다음 무대의 순서를 알리는 소개자로 등장,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MTV VMA 측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센세이션을 일으킨 한국의 래퍼 싸이가 참석한다"며 "싸이는 최근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매니저 스쿠터 브라운의 레이블과 계약을 맺었다"라고 그의 향후 미국 진출 소식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며 싸이는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강남스타일'로 대히트를 친 싸이는 글로벌 음악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앞서 싸이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유니버설 리퍼블릭 레코드와 음반 유통을, 저스틴 비버 등이 속한 스쿠터브라운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는 지난 4일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가수들이 유튜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이후 수립한 최다 조회 수로 싸이는 공개 52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