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스페셜', 싸이 특집..'강남스타일' 열풍 분석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2.09.19 13:48
  • 글자크기조절
image
ⓒMBC


MBC가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열풍을 다룬 'MBC스페셜' 싸이 특집을 방송한다.

19일 오전 MBC는 'MBC 스페셜'에 싸이 특집으로 '싸이 GO, 지금은 강남스타일'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앞서 MBC는 지난 4일 싸이 콘서트인 '싸이의 흠뻑쇼'를 생중계하기도 했다.


싸이가 지난 7월 발매한 6집 앨범 '6甲' 의 타이틀곡인 '강남스타일'은 세계적인 메가 히트를 기록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억을 돌파하고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에 'MBC스페셜'에서는 세계인들이 얼마나 '강남스타일'을 좋아하는지부터 시작해 '강남스타일'의 무엇이 세계를 춤추게 하는지 이유를 분석하고 앞으로 싸이의 고공행진이 어디까지 이어갈지 예측하는 내용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어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앞으로 음악 사업에 있어 새로운 국면을 맞는 계기가 될지 또 '강남스타일'의 빠른 확산과 이를 둘러 싼 변화의 움직임을 통해 앞으로 전개될 대중음악의 향방을 짚어본다.


또 'MBC스페셜'에서는 작곡은 물론 뮤직 비디오, 공연에 이르기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철저하게 준비해 나가는 싸이의 모습을 집중 조명한다. 대중들을 유쾌하게 만드는 것이 그에게 주어진 사명이라 말하는 싸이의 새로운 면모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오는 21일 오후 방송.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