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韓 여가수 최초 일본 도쿄돔 단독콘서트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2.10.08 19:26
  • 글자크기조절
image
ⓒDSP미디어


걸그룹 카라(박규리 니콜 한승연 구하라 강지영)가 국내 여성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일본 도쿄돔에서 단독콘서트 개최한다.

카라는 8일 오후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2012 시그마 페스티벌 in 오키나와' 공연 중 첫 도쿄돔 단독콘서트 개최를 공식 발표했다. 콘서트는 내년 1월 6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는 카라가 일본 진출에 나선지 약 3년만의 이뤄낸 성과로 현재까지 도쿄돔 단독공연을 확정 지은 국내 여성 아티스트는 카라가 최초.

도쿄돔은 약 5만명의 관객을 수용 가능한 일본의 초대형 돔 구장으로 일본 가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는 공연장이다. 현재까지 도쿄돔에서 단독 공연을 마친 국내 팀은 동방신기, 비, 빅뱅 등 남성 아티스트뿐이다.

여기에 카라는 일본 데뷔 3년 만에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라는 타이틀로 국내 최정상의 아티스트들과 이름을 나란히 하며 일본 내에서도 톱스타로 자리 잡은 카라의 위상을 증명했다.


앞서 카라는 일본 첫 단독 콘서트 투어인 '카라시아'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공연은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도쿄까지의 기본 투어는 물론 사이타마 수퍼아레나에서의 추가 공연까지 총 6개 도시, 12회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일본 전역에서 총 15만 관객 이상을 동원해 화제를 낳았다.

한편 국내에서 미니 5집 앨범 '판도라'의 활동을 마친 카라는 현재 일본 7번째 싱글 '일렉트릭 보이'의 프로모션을 위해 일본에 체류 중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