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13년' 보아 "음악 본질에 충실한 무대..최고"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3.01.27 14:32
  • 글자크기조절
image
보아 ⓒ사진=이동훈 기자


'아시아의 별' 보아가 퍼포먼스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보아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보아 스페셜 라이브 2013 히어 아이 엠' 콘서트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연을 소개했다. 이번 콘서트는 보아가 지난 2000년 가수 데뷔한 이후 13년 만에 한국에서 갖는 첫 단독 공연이다.


이날 보아는 "우선 음악 본질에 충실하고 자신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확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모습을 본 팬들이 함께 마음을 느끼고 함성을 보내 준다면 최고의 퍼포먼스가 완성된다. 모든 합이 맞았을 때 이뤄지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데뷔 때를 떠올려 보면 겁 없이 덤볐던 것 같다. 이번엔 어깨에 짐을 얹고 부담감도 느낀다. 많은 분들이 기대 덕분에 저도 성장한 기분"이라고 말했다.

보아는 "10대 때 미숙한 면이 있었다면 지금은 음악, 퍼포먼스나 저의 성숙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즐겼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보아는 이번 공연에서 특별한 신곡도 공개한다. '그런 너'는 보아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네오소울과 팝이 결합된 세련되고 감성적인 멜로디에 호소력 짙은 보컬이 더해져 특별함을 주는 노래. 보아는 지난 해 7월 자작곡 '온리 원(Only One)'으로 컴백해 뮤지션다운 면모를 뽐낸 바 있다.

이번 공연은 보아의 한국, 미국, 일본 발표곡이 두루 무대에 펼쳐질 전망이다. 라이브 밴드 사운드와 강렬한 퍼포먼스에 플로어 LED 등 풍성한 연출도 더해질 계획이다.

데뷔 13년 만에 첫 콘서트를 여는 보아는 이번 공연에서 단 한 명의 게스트 없이 홀로 이끌어 갈 예정. 이미 보아는 수차례 일본 콘서트를 홀로 이끌어 왔다.

2001년에는 일본 대중음악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보아는 현지에서 대규모 라이브 투어를 여러 차례 가졌지만 한국에서는 여러 사정으로 그 간 단독 공연을 열지 않았다.

한편 보아는 팬들의 관심 속에 당초 26일만 예정됐던 콘서트를 조기 매진시키며 27일 추가 공연을 열기로 결정했다. 신곡 '그런 너'는 오는 28일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