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쇼케이스, 박정현·자우림·국카스텐 참여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4.17 09: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조용필 ⓒ스타뉴스


'가왕' 조용필의 정규 19집 발매를 기념하기 유명 후배 가수들이 축하 무대를 꾸민다.

조용필은 오는 23일 총 10트랙이 담긴 정규 19집 '헬로'를 선보인다. 조용필이 새 정규 앨범을 내는 것은 10년 만이다.


조용필은 새 음반 공개 당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19집 출시 기념 쇼케이스를 갖는다. 조용필이 쇼케이스는 여는 것은 가수 생활 45년 만에 처음으로 이 자리에서 신곡들의 첫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자우림 박정현 국카스텐 버벌진트 팬텀 이디오테잎 등 후배 가수(팀)들의 조용필 19집 발매 축하 무대도 펼쳐진다. 진행은 김제동이 맡는다.

조용필은 자신의 쇼케이스에 참석하기로 결정한 후배 가수들 및 김제동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용필은 17일 오전 10시에는 이번 앨범 명이자 타이틀곡인 '헬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도 공개한다.

한편 조용필은 지난 16일 선 공개 곡 '바운스' 음원을 발표해 17일 오전 8시 현재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포함, 국내 9대 음악 사이트 모두의 실시간 차트 톱 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45년 가수 경력의 조용필은 그 간 숱하게 음반 1위 및 가요 대상을 차지했지만 신곡으로 음원 1위를 차지한 것은 사실상 이번이 처음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음반에서 디지털 음원 위주로 음악 소비 환경이 변한 상황 속에서도 건재함을 과시해서다.

조용필은 쇼케이스 뒤에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공연을 갖는 것을 시작으로 상반기에만 대전 의정부 진주 대구 등을 돌며 전국 콘서트 투어를 이어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