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총잡이' 오타니료헤이, 코리아드라마어워즈 글로벌배우상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진주(경남)=스타뉴스 코리아드라마어워즈 특별취재반 / 입력 : 2014.10.01 18: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오타니 료헤이 / 진주(경남)=최부석 기자


일본인 배우 오타니 료헤이가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Korea Drama Awards, KDA)에서 글로벌배우상을 수상했다.

오타니 료헤이는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주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주관 스타뉴스)에서 KBS 2TV '조선총잡이'로 글로벌배우상을 수상했다.


오타니 료헤이는 "감사하다. 저에게 손을 내밀어주시고 오랫동안 함께 해줬던 디딤531 대표님, 회사 식구들 감사하다. 저를 모델에서 배우로 만들겠다고 엄격하게 키워주신 김한민 감독님, '조선총잡이' 감독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국에서 지내는 걸 허락해주고, 항상 지켜봐주신 일본에 있는 제 가족들 감사하다"라며 "우연히 오늘 제 생일이다. 그래서 더욱 더 기쁘고 행복하다. 오래 기억에 남는 생일이 될 것 같다. 앞으로 저에게 주어진 일 하나하나 감사하면서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타니 료헤이는 '조선총잡이'에서 주인공 박윤강(이준기 분)의 조력자이자 야마모토 상단의 일원인 가네마루 역을 맡아 존재감 있는 연기를 펼쳤다.


오타니 료헤이는 영화 '명량'에서도 왜국의 병사지만 이순신 장군의 무도를 흠모해 조선의 편에 선 준사 역을 맡는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존재감 있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오상진과 배우 강소라의 사회로 진행됐다. 또 걸그룹 베스티와 가수 에일리가 축하무대를 선보였다.

올해 2014 코리아드라마어어즈에서는 연기대상과 작품상, 작가상등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작)를 가렸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난 1년간 방영된 TV드라마를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을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단일부문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