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쇼미더머니4 비하인드 스토리?..해명을 위한 방송!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5.09.05 09: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net'쇼미더머니4 스페셜 에피소드' 캡처


'쇼미더머니4'의 스페셜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하지만 정작 우리를 궁금하게 만든 '비하인드 스토리'는 찾아볼 수 없었다.

4일 오후 Mnet '쇼미더머니4' 스페셜 에피소드가 방송됐다. 대한민국을 힙합열풍에 빠지게 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문제아' 쇼미더머니4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는 소식에 방송 전부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기실모습과 화보촬영현장, 공연준비 뒷이야기, 논란에 대한 참가자들의 솔직한 이야기가 나왔다. 경쟁을 떠난 무대 아래에서 래퍼들은 시종일관 밝은 모습이었다.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던 참가자들은 화보촬영 현장에서 어색해 하는 모습을 보여 반전매력을 뽐냈다. 지구인은 "차라리 경연이 쉽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경험이 많은 송민호의 멋진 포즈에는 래퍼들이 하나 되어 감동의 박수를 쳤다.

래퍼 이노베이션은 셀프카메라 '이노TV'를 경연기간동안 촬영하며 무대 뒷이야기를 전했다. 4팀이 서로 경쟁하고, 지는 팀이 떨어지는 경연임에도 불구하고 무대 아래서 래퍼들은 평화로운 광경을 보여줬다. 인크레더블과 송민호는 어려서부터 친구사이임이 공개됐고 마이크로닷과 송민호가 프리스타일 랩을 주고받으며 분위기를 즐기는 장면도 포착됐다. 이노베이터의 "이번 노래 어떠냐"라는 질문에 박재범은 "급하게 준비해 자신 없다"는 반응을 보여 서로 견제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탑4(베이식, 블랙넛, 송민호, 이노베이터)가 식사를 하면서 속마음을 털어놓는 시간도 공개됐다. 송민호는 가장 화난 순간을 "블랙넛이 개 퍼포먼스를 할 때 참을 수 없었다"며 디스미션당시 불편했던 심정을 밝혔다. 이에 블랙넛은 "그럼 성공했네"라면서도 바로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면서 "송민호와 같이 작업하고 싶다. 갈등도 많았는데 풀고 싶다"며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이어 베이식은 '쇼미더머니4'에 출여하면서 "인지도와 경험,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을 얻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블랙넛은 "여성팬이 생겼지만 초심을 잃었다. 허세가 생겼다"면서 웃음을 자아냈다. 송민호는 가장 힘든 점을 "가사논란 이후 무대에서 계속 눈치를 보게 된다. 더욱 신중하게 말과 행동을 할 것이다"며 논란 이후 적잖은 마음고생을 했음을 밝혔다.

논란을 의식해서일까. 이렇듯 이날 방송에서는 해명이라도 하듯 화합에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들과 심사위원들이 팀을 떠나 함께 어울리는 장면이 주를 이뤘다. 또한 각종 논란에 대해 '트러블메이커' 송민호와 블랙넛은 솔직한 속마음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정작 시청자들이 기대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는 찾아볼 수 없었다. 프로그램의 재미를 위해 물불 안가리던 제작진이 마지막에 와서야 '이미지 세탁'을 시도 했다. 끝까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쇼미더머니4'다.

한편 '쇼미더머니4'는 국내 최초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베이식, 송민호, 블랙넛, 지구인, 한해 등 다양한 개성과 실력을 갖춘 래퍼들을 재조명하는 한편 수많은 이슈거리를 만들며 대한민국에 힙합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 주 마지막 회에서는 베이식이 송민호와의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막을 내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